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MY FAVORITE SONGS


내가 좋아하는 가요 음반 10개를 골라 페이지를 구성해 보았다. 글 포스팅 하나 쓰기가 이리 힘들어서야..

바닐라 어쿠스틱
바닐라 어쿠스틱의 음반들을 예전에 많이 봤는데 별로일꺼 같아서 그냥 지나친적이 꽤 많은데 지금 들어보니 여성 보컬 목소리 너무 좋다. 완전 내가 좋아하는 목소리.. 근데 지금 구하려고 찾아보니 미니앨범같은 몇 음반은 구하기가 쉽지가 않다. 어쩌면 희귀음반 대열에 합류할지도 모르겠다. 젠장..
어쿠스틱 콜라보
요즘 어쿠스틱 들어간 팀들의 음악들을 자주 듣고 있다. 어쿠스틱 콜라보.. 바닐라 어쿠스틱... ㅋㅋ 둘다 노래풍이나 여성 보컬의 목소리 좋다. 개인적으로 바닐라 어쿠스틱의 소리를 좀 더 좋아한다. 남자 보컬의 목소리도 나은거 같고 여자도 둘이나 되잖아. 목소리도 바닐라 어쿠스틱 쪽이 더 내 취향에 맞다...
시와 SIWA
그동안 시와의 음악들이 기타 반주로 대부분 약간 느린 읖조리는 듯한 느낌인데 시와 무지개의 음악들은 좀 더 빠른 비트의 기계음으로 무장한 신나는 곡들이라 시와의 음악을 좀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로코베리 ROCOBERRY
내가 좋아하는 이쁜 목소리의 여성 인디 보컬 음반이다. 난 이런 류의 음반들을 좋아한다. 심규선 한희정 계피 제이레빗 등등.. 얼굴도 예쁜데다가 목소리까지 너무 예쁘다...
타루 TARU
전체적으로 슬픈 발라드의 노래가 주를 이루고 있고 슬픈 노랫말에 잘 어울리는 약간 힘을 놓아 부르는 풀어진듯한 독특한 음색이어서 노래와도 잘 어울린다. '여기서 끝내자'라는 뮤직 비디오를 보고 있으니 오랫동안 아팠던 헤어짐 후의 일들이 생각난다.
이소라
이소라의 이름으로 발매된 음반은 이 음반을 제외하고 다 구입했었는데 이 음반을 마지막으로 드디어 모두 완성이다. 이소라 콜렉션!! 이소라 음반을 구입하면서 어렵게 구하기도 했고 눈앞에서 놓쳤던 기억들도 많아서 왠지 다른 음반들에 비해 더 소중하게 느껴진다.
지아 ZIA
나는 슬픈 이별을 주제로 한 가사의 발라드를 내지르는 스타일의 여성 보컬을 좋아한다. 이수영, 다비치라던가. 지아의 지금까지 발매한 음반들을 보면 슬픈 이별을 주제로 대체적으로 일관성이 있다. 드라마에 참여해도 잘 어울릴꺼 같다. 우리나라 드라마가 대부분 사랑과 이별은 빼놓을 수 없는 내용이니까..
가을방학
브로콜리 너마저 때부터 계피의 목소리를 좋아해서 이후 가을방학으로 발매하는 음반들도 구입하고 있다. 다른 가수들도 가끔 가을방학의 노래를 부르곤 하던데 계피의 느낌과는 많이 다르다. 이쁜 목소리는 아니지만 개성있는 목소리라 좋은거 같다...
심규선 - 루시아(Lucia)
음반을 들어보니.. 역시 심규선의 목소리는 너무 예쁘다. 노래 가사도 심오해서 좋다. 이전 앨범이나 이번 앨범들의 가사를 보면 꽤나 고민을 많이 했겠다는 생각을 한다. 다만 아쉬운건.. 곡이 예전 발매되었던 음반들과 다 비슷비슷하게 들린다;;;
이아립
스웨터 시절부터 좋아했던 목소리이다. 처음에 스웨터의 음악을 듣고는 음반명을 몰라 한동안 궁금해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스웨터란다.. 이아립이 따로 솔로로 앨범을 발매했다는데 이미 내가 알았을때는 음반들은 다 희귀해져버렸다..-_-;;
신고

「 음반/가요 」 관련글

GO! MENU

  1. BlogIcon 별빛사랑 2017.01.27 17:10 신고

    솔직히 이소라씨 빼고 다 모르겠고 이소라씨 음악도 관심이 없습니다. 하하.

    몇분은 김제동의 톡투유에서 본 것 같기도 하고..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요조씨가 요즘 바쁜지 모르겠지만 요조씨가 안 보이시더니 매주 다른 분들이 나오시는... 옥상달빛도 바쁜지 안 나오고.. 토요집회에 두분이 다 가셨는지 김윤주씨만 가셨는지는 모르겠지만 토요집회 가셨던 건 기억이 납니다.
    다 들어보겠다는 말은 실천을 못할 것 같으니 일단 페이지 북마크는 해놓겠습니다.

    저는 요즘 우주소녀, 라붐 앨범만 듣고 삽니다. 다른건 안 듣는.. 여러곡 들으니까 머리에서 기억도 안나고. 혹시 들어보신다면 우주소녀의 '이리와' 추천합니다. 우주소녀 앨범은 걸그룹덕후들이 계속 트렌드에서 벗어난다면서 혹평이더군요. 그래서 좋은건데.

    그리고 댓글 쓰다보니 생각난건데 박정현의 'You mean everything to me'도 좋습니다. 문득 생각나네요.

    • BlogIcon SONYLOVE 2017.01.27 17:22 신고

      ㅎㅎ
      저도 가요에는 원래 관심이 없었다가 몇년전부터 인디 가요들만 좀 찾아 듣고 있어요. ^_^;
      그리고 저도 요조나 옥상달빛의 노래들도 좋아해요. 음반들도 대부분 구입하기도 했고요. ㅎㅎ 그리고 김윤주의 음반도 1집과 2집까지는 구입했는데 목소리가 편안해서 듣기 좋더라고요. 근데 10개 음반만 고르다보니 .. ㅎㅎ
      우주소녀는 별빛사랑님 블로그에서 들으니까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__^; 저도 걸그룹들의 노래는 별로 안좋아하긴 하는데.. 우주소녀는 괜찮았던거 같아요.
      그리고 박정현은 노래를 잘하긴 하는데 제 취향의 목소리가 아닌지라 .. ;;

      위에 음반중에 별빛사랑님의 분위기는 시와의 음악이랑 잘 어울리실거 같아요..

      PS. 명절 인사를 빼먹었네요.
      별빛사랑님!!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__^;

    • BlogIcon 별빛사랑 2017.01.27 17:41 신고

      감사합니다. 전 딱히 새해인사나 명절인사같은 건 안하고 의미도 두지 않아서 신경을 안 쓰고 있었네요. 해주셨으니 저도. 명절 잘 보내세요.

  2. 지아 보이자마자 눌러서 들어봤는데..
    먼발치 < 이노래도 너무 좋네요ㅠ_ㅠ
    SONYLOVE님 덕분에 좋은 노래 알아가네요~
    아..진짜 지아 목소리는 너무 좋은거 같아요ㅠㅠ...

  3. BlogIcon Normal One 2017.01.31 18:56 신고

    한 분 빼고 다 들어봤고, 그 중 반 이상이 제 폰에 들어가있는 아티스트인거 보니 저도 어지간한 인디 취향인가봅니다 ~_~
    시와 SIWA도 찾아서 들어보는걸로...ㅋㅋ

    그나저나, 이렇게 고퀼의 글이라면 누구라도 포스팅하는 데 며칠씩 걸릴겁니다 ㅎㄷㄷ...

    • BlogIcon SONYLOVE 2017.01.31 19:53 신고

      노말원님도 인디 음악을 좋아하실거 같아요. ㅎㅎ
      저는 요즘 인디 음악들이나 일본 음악들에 빠져 살고 있어요.
      그리고 이 글 하나 작성하는데 엄청 시간 걸렸어요.. ㅠ.ㅠ
      알라딘에서 음반 정보 찾아서 링크하고 과거에 작성했던 글 찾아야 하고 사진도 수정해서 다시 링크 걸고 .. 헥헥
      괜한 짓 하는거 같기도 한데 멋진 갤러리 방식의 페이지를 어디엔가 한번 써먹어 보고 싶었어요. ㅎㅎ

  4. BlogIcon 화이트퀸 2017.02.18 10:38 신고

    블로그에 읽을 거리가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이 리스트에는 제가 가지고 있는 앨범이 5장 있네요. ^^
    또 하나 놀라운 것은 스킨입니다. 이렇게 독특하고 멋진 스킨을 가진 곳은 처음 봅니다.
    천천히 구경하면서 가끔씩 흔적 남기겠습니다. :)

    • BlogIcon SONYLOVE 2017.02.18 10:57 신고

      제가 좋아하는 음반중에 반절이나 갖고 계시네요. ㅎㅎ
      블로그를 보니 저와는 성향이 많이 다른줄 알았는데 말이에요. ^_^;
      요즘은 거의 음악 관련 글은 방학이에요. 잡탕으로 변모되었어요;;;

      그리고 블로그를 좋게 봐주시니 너무 감사합니다. ^__^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