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하기 전에도 웹에 대한 관심이 있어서 간단한 건 알긴 했지만 스킨을 수정하는 과정에서 웹에 대해서 많이 공부가 되었다. 하지만 지금까지와 같은 방식으로는 기초 지식이 전혀 없는 상태라 사용하는데 한계가 있다.

좀 더 체계적인 지식도 쌓고 그동안 웹을 하면서 궁금했던 것들을 이번 기회에 찾아 보고자 HTML 관련 책을 도서관에서 대출해 왔다.

책을 펼쳐보니 그동안 자주 봐왔던 익숙한 단어들과 내용들이 많이 보인다. 너무 당연하게 생각했던 내용의 것들이 책에 나오니 신기하기도 하다. 내가 기존에 알던 내용은 그냥 눈으로 대충 훑어보는 식으로 휘리릭 넘어가고.. 내가 잘 사용하지 않거나 처음 알게된 부분들은 좀 더 열심히 읽어 보았다. 예전에 구현에 고민했던 부분이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도 알게 되었는데.. 앞으로 글을 작성할때 종종 활용하고 익혀서 '온전히 내것으로 만들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다 익힌다고 해서 눈에 띌만한 뭔가 커다란 변화가 생기진 않겠지만 앞으로 나아갈 앞길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줄거라 믿는다.

그리고 오디오 태그의 활용과 관련된 부분에 대해서 궁금한게 많았는데 이 책에서는 간단한 기초 부분만 언급되어 있어 좀 아쉽긴 했다. 오디오 태그와 관련된 것들은 좀 더 전문적인 책을 찾아봐야할거 같다. 자바스크립트와 관련된 부분도 포함되어 있는데 기초를 다져서 어느정도 활용할 수 있는 수준이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