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후지 제록스의 저가형 레이저 프린터를 사용해 왔었다. 근데 이게 저가형이라서인지 잉크 번짐이 한번 발생하고 난 이후로 계속 인쇄된 종이에 점들이 같이 인쇄되어 나온다. 토너를 교체해도 증상은 사라지지 않고 계속 발생했다.

나만 보는거면 관계없지만 학생이 되고 나니 제출용 인쇄할일이 많다. 발표 자료를 수업 참여 인원수대로 프린트 해야 하고 레포트 제출도 해야 하고 ..

기존 프린터로는 감당이 되질 않는다.


그렇다고 새 제품의 프린터를 사기에도 지금은 자주 사용하지만 학교를 가지 않게 되면 사용할일이 없을듯 하여 10만원 이내의 중고 제품으로 상태도 가격도 부담되지 않는 제품 위주로 알아 보게 되었다. 검색해보니 온라인 쇼핑몰에 중고 제품들도 많이 판매되고 있다.

여러 회사들의 프린터 기능들을 살펴보다 HP 의 LaserJet P2055dn 이 가장 적당하다 싶었다. 프린트 양이나 속도, 양면 인쇄 기능에 그리고 유선랜을 이용한 네트워크 기능까지.. 흑백 전용인것도 마음에 든다. 신형의 엔트리급 제품보다는 구형의 중급형이 사용하기에는 더 나을거 같았다. 가격도 별로 차이나지 않고..(쿠폰이랑 이것 저것 몽땅 동원해서 9만원 정도에 구입했다)

예전처럼 프린터 사용해야 할때마다 프린터 들고 방을 왔다 갔다 하지 않아도 되고 공유기에 유선랜으로 연결해 두고 필요하면 전원만 연결해서 사용하면 되니 내게 꽤 유용할거 같다. 네트워크 기능 유무에 따라 만원의 금액 차이가 나는데 그만큼의 가치는 충분히 할거 같다.


오늘 택배로 프린터가 도착해 바로 개봉해서 확인해 보았다.

중고라고는 하지만 새거라고 해도 부모님은 믿으실만큼 상태가 깨끗하다. 아마 새거라고 알고 계시는듯 하다.



HP LaserJet P2055dn



비닐로 칭칭 감아져있다.

그래서 중고티가 덜난다.



전원케이블과 USB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다. 랜선은 아쉽게 없다.

남는 랜선이 많아서 괜찮다.



프린터의 뒷면이다. 오른편끝에 랜선과 USB 를 연결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



랜선으로 공유기에 프린터를 연결하고 테스트 삼아 프린트 해보았다.

맥은 오래된 기종의 프린터도 따로 드라이버 찾을 필요가 없어서 좋다. 

그냥 선만 연결하면 알아서 드라이버를 찾아 설치까지 해주니..

테스트 인쇄물을 보니 이 정도면 앞으로 나의 레포트 도우미로써 훌륭하게 해낼 것 같다.

이제 모든 준비는 다 되었으니 열심히 공부하기만 하면 된다. ㅠ.ㅠ

신고
댓글
  • 프로필사진 별빛사랑 저도 복합기 하나 사야 하는데 계속 말만 하면서 안사고 있네요. 사실 사야 한다는 것도 어쩌면 좀 어중간한게 어디 출력하러 가는 일도 없어서 사놓고 '혹시나 안쓰고 계속 놔두게 되면 어쩌지'하는 생각도 하고 있습니다. 2017.09.21 17:48 신고
  • 프로필사진 SONYLOVE 꼭 필요한 게 아니라면 프린터는 잘 사용하지 않게 되더라고요.
    저야 워낙 필요한 상황이라...
    2017.09.21 20:23 신고
  • 프로필사진 묘한오빠 얼마전까지 저도 이모델로 프린터를 사용하다.
    정착기 비용이 커서 무한잉크 캐논 복합기로 하나 구매했는데 유선, USB만 지원하는 모델을 신청했는데 모두 장착하고 보니 WIFI가 되네요.
    7일 정도 지나 판매사에서 전화와서 혹시 개봉유무를 물어보길래 다른데와 잘못배송되어 그냥 쓰라는 전화로 득템한 일이 있었는데...,
    복합기 구매하고 나서 쓸일이 없네요 ^^
    2017.09.21 22:53 신고
  • 프로필사진 SONYLOVE 사용하시면서 어떤 문제점은 없으셨나요?
    인터넷에 찾아보니 사용기는 전무하더라고요.
    근데 캐논 복합기는 완전 복받으셨는데요. 더 좋은 기종으로 받으셨으니까요.
    와이파이가 있으면 훨씬 편할거 같긴 해요. 지금은 유선랜만으로 만족해야죠 뭐. ㅎㅎ
    2017.09.21 23:15 신고
  • 프로필사진 묘한오빠 HP기종들이 전체적으로 잘 만들고 네트워크 설정등 사용하기에 무척 편리하니까 문제는 없는데 2~3년 전부터 서비스센터들이 철수하기 시작하여 서비스 받기가 조금 불편하다는게 단점이라면 단점이죠. 현재 서비스센터들은 모두 2차 협력점들로 구성되어 잘못하면 눈탱이 맞아요. 중고의 문제라면 프린터 하드웨어 정보를 출력해서 정착기수명, 기타 수명들을 보시면 됩니다. 유선으로 잡으셨으면 브라우져에서 프린터 IP를 입력하면 관리자 모드를 들어갈수 있어 쉽게 보실수 있습니다. 2017.09.21 23:28 신고
  • 프로필사진 SONYLOVE 고장나면 문제겠네요. 조심히 잘 써야겠군요.
    그리고 말씀하신 대로 관리자 모드로 들어가봐야겠네요. 그런 방법도 있었다니..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
    2017.09.22 12:14 신고
  • 프로필사진 고릴라몽 저는 지역 카페에서 어떤분이 잉크 반남은 건데 팔기 뭐하다며 무료나눔 하신걸 운좋게 얻었어요. 프린트기가 자주 쓰이지는 않지만 어쩌다 사용할 때 정말 편하더라구요. 구입하신 모델은 아담한 사이즈에 공간도 많이 차지 않을 것 같고 좋아보여요 ㅎㅎ 가겨도 싸게 구입하셨네요. 구입하신 모델보니 제꺼랑 비슷하게 생겨서 공감대 형성 ㅋㅋ 2017.09.22 10:54 신고
  • 프로필사진 SONYLOVE 득템 하셨네요. 부럽네요. ㅎㅎ
    프린터가 업무용이 아니라면 가정에서는 있으면 잘 활용하기는 하는데 그리 많이 쓸일이 없긴 하더라고요.
    2017.09.22 12:17 신고
  • 프로필사진 liontamer 공부 파이팅!
    프린터 진짜 새것처럼 보여요!!
    2017.09.22 22:28 신고
  • 프로필사진 SONYLOVE 핑계거리가 하나 줄었어요..
    점점 시간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어서 걱정입니다. ㅠ.ㅠ
    2017.09.23 02:17 신고
  • 프로필사진 묘한오빠 HP 프린터, 제품 보증 지원 조회 및 확인하는 방법 ▶ https://support.hp.com/kr-ko/checkwarranty 를 클릭
    참고: http://ooppa.tistory.com/1853
    걱정이 되어서 기록을 남겨두었습니다.
    2017.09.26 17:16 신고
  • 프로필사진 SONYLOVE 감사합니다. 언젠가 도움을 받을 일이 생길지도 모르겠네요.
    근데 오래된 기종이라 서비스를 받을 일이 생기지 않기를 바래야죠. ㅎㅎ
    2017.09.27 13:48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