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전 들깨를 모두 베어내고 말리고 있다. 좀 더 말려야 할거 같은데 비가 오려는지 날씨가 흐려 오늘부터 타작을 시작했다.

먼제 들깨를 베어낸 아래쪽 밭부터 타작을 했다.

베어낸 참깨를 타작하기 위해 바닥에 커다란 그물망과 천막을 깔았다.

그물망은 나중에 큰 찌꺼기들을 걸러내기 위해 사용한다. 들깨는 그물망 아래로 떨어지고 그물망을 제거한 후 들깨만 모아 담으면 된다.



타작을 위해 들깨를 옮기는 중이다.



타작을 위한 막대기.. ㅎㅎ

어머니는 들깨를 옮겨 나르면 아버지와 나는 들깨를 타작했다.

두명이 타작을 해도 한명이 나르는 들깨의 양을 감당하기 어렵다.

어머니는 아버지와 나에게 놀지 말고 빨리 하라고 재촉하신다. -.-;

오전부터 저녁까지 타작을 했더니 팔이 후덜덜하다.







밭의 1/3을 타작한 후 수확한 들깨이다.



아직 찌꺼기들을 좀 더 걸러내야 한다.




오늘 수확한 들깨를 집에 가져가기 위해 가마니에 담아 차에 모두 실었다.

내일도 나머지 들깨를 모두 털어야한다. 

내일 내 몸은 확실히 너덜너덜 해질 예정이다. ㅠ.ㅠ

신고
댓글
  • 프로필사진 묘한오빠 너덜너덜~ ㅋㅋ
    고생이 많으시네요. 그래도 보람있으신것 같아 보여요.
    컴으로보다가 헐~ 대박.
    링크에 제가 걸려있어 깜짝 놀랬습니다.
    전 수의 완성인 4를 무척 좋아하는데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2017.10.20 04:40 신고
  • 프로필사진 SONYLOVE 가을이 되니 할일이 너무 많아요.
    어제까지 들깨는 끝났고
    이제 오늘부터는 고구마 캐기입니다.
    몸이 성할날이 없다는;;

    링크는 오래되지 않았어요.
    진작 했어야 했는데
    싫어하지 않으셔서 다행이네요.

    저는 어떤 경우에는 링크가 좀 불편하더라고요.
    제 블로그를 링크에서 빼줬으면 하는 블로그들이 있는데 상대하기도 싫은데 거기다 삭제해달라고 요청할수도 없고 난감합니다.
    2017.10.20 22:03 신고
  • 프로필사진 liontamer 저래서 매타작이라 하는구나 ㅠㅠ 몸이 많이 피곤하시겠어요 몸살조심하세요!!! 2017.10.20 11:17 신고
  • 프로필사진 SONYLOVE 매타작하기에 딱 좋은 막대기죠? ㅎㅎ
    요 몇일 계속 들깨를 이 막대기로 때렸더니 막대기에 들기름이 저절로 묻어나는지 기름칠을 한것처럼 반질반질합니다.
    그래도 이제 다칠만한 일은 없어서 쉬엄쉬엄 하고 있어요. ^_^
    2017.10.20 22:06 신고
  • 프로필사진 땀똔 마지막 사진만 봐도 타작질을 얼마나 하셨을지.. 정말 후덜덜하네요.. @.@
    화이팅하세요~!!
    2017.10.21 05:58 신고
  • 프로필사진 SONYLOVE 한동한 성했던 손은 물집으로 여기저기 상처 투성이에
    팔은 욱신욱신해서 파스 붙히고 했더니 지금은 좀 괜찮아졌어요.
    스트레스 해소가 필요한 분들 부르면 잘 할거 같다는..
    2017.10.21 10:47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