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애드블럭 무력화 사이트 차단

나는 광고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내가 사용하는 모든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들에서는 광고 차단 앱이 설치되어 있어 광고 사이트를 가더라도 광고가 위치한 공간은 어느정도 파악 가능하지만 왠만한 광고는 보이지 않는다.

예전에는 여러개의 광고 차단앱을 설치해 사용하다가 지난해부터 똘똘한 하나만 남겨두고 나머지는 앱들은 삭제했다.

그런데 오늘 우연히 어느 블로그를 들어가 보게 되었는데 광고가 눈에 보인다. 광고 차단앱이 꺼지거나 내가 잠시 해제했나 싶어 확인해보니.. 애드블럭이 작동하지 않는다. 아무리 차단 시켜려고 해도 앱의 차단 기능이 먹통이다.

사파리 확장 프로그램에 들어가서 다른 광고 차단앱을 하나 더 설치했다. 2개의 광고 차단앱이라서인지 다행히 광고가 더이상 보이지 않는다.

가능하면 하나의 광고 차단앱으로 해결하려고 했는데 하나만으로는 부족한듯 하다. 최소한 2개는 해야 할거 같다.


사이트의 글이 좋고 나쁘고를 떠나서 광고 차단앱을 무력화하는 방법까지 동원하는 사이트라면 더 볼것도 없다.




댓글
  • 프로필사진 묘한오빠 저의 경우도 광고가 많이 붙은 블로그는 잘 들어가지 않게 되죠
    이전에 좋았던 라라윈, 버섯공주님의 블로그가 광고와 홍보로 도배되고 부터 가지않는 대표적인 블로그죠
    광고와 홍보하는 중에도 씨디매니아의 경우는 순수한 정보도 많이 취급하여 자주 가기도 하지만
    블로그에 광고를 굳이 달려고 하거나 하지를 않았으면 좋겠어요

    얼마전 방명록에 광고를 달고 홍보해주고 하면 제법 쏠쏠한 금액을 제시하는 대행사의 연락이 있었지만 거절한적이 있었습니다.
    시간도 없고 하루종일 매달려하는 조바심을 알기에 ...

    저도 광고 차단프로그램을 3개 사용하고 있고 블로그 방문시 광고가 보이면 바로 닫아버리죠.
    쓸데없는 말만 주절주절 거리다 갑니다 ^^
    2018.01.19 19:33 신고
  • 프로필사진 SONYLOVE 왠만하면 이젠 봐도 그냥 넘어가려고 했는데 이렇게까지 해가며 돈을 벌고 싶을까 싶더라고요. 예전엔 애드블럭이 설치된 경우 글을 볼 수 없도록 하더니 갈수록 점점 수법이 교묘해지는거 같아요.

    이제까지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하나만 쓰고 있었는데 2개 이상은 사용해야할거 같아요.
    2018.01.19 20:03 신고
  • 프로필사진 땀똔 한때의 유행일거라 생각하지만 좀 씁쓸하더라구요..
    시쳇말로 블로거지가 왜이리 많을까.. 그 이유가 무엇일까 궁금하기도 하고....

    그 정성으로 다른 돈벌이를 하면 목돈 만지지 싶은데 말입니다.. @.@
    2018.01.19 20:58 신고
  • 프로필사진 SONYLOVE ^_^
    애쓰는게 보이긴 하는데 흥미롭거나 도움이 될만한 글이었으면 좋을텐데 싶긴 합니다.
    2018.01.19 21:15 신고
  • 프로필사진 liontamer 허헉 광고차단앱을 또 막아내는 그런 프로그램들도 있나보네요 ㅠㅠ 그런 것들도 부지런해야 할 수 있을텐데... 저도 다른 블로그 놀러갔을때 광고부터 막 뜨는 거 보면 좀 피곤하더라고요 한두개 그냥 아랫단에 달려있으면 그러려니 하는데 아예 광고포스팅들이 대부분이면 좀... 2018.01.20 23:03 신고
  • 프로필사진 SONYLOVE 다시는 오지말라는 말로 이해하고
    공유기 설정에서 해당 사이트 접속을 막아버렸어요.
    이제 그 블로거의 URL을 클릭하면 아예 접속 불가..
    아마 그 블로거도 제가 오는걸 별로 바라지는 않을거 같고요. ㅎㅎ
    2018.01.21 17:03 신고
  • 프로필사진 바다의눈물 제 폰은 아이폰이라 그다지 신경은 안쓰지만, PC에서는 좀 예민한 편이라 광고차단 앱을 쓰고 있습니다. 현재는 한개만 쓰고 있는데, 제가 워낙 여기 저기 돌아다니는 성격이 아니라서 아직은 불편함은 모르고 있어요. 광고차단 앱을 소개해준 친구도 2~3개 써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오늘 어플 몇개 더 찾아봐야 겠네요 ^^ 2018.01.22 06:18 신고
  • 프로필사진 SONYLOVE 광고를 보면 창과 방패의 싸움 같아요. 점점 더 악랄해지고 이걸 막기 위해 고민하게 하고..
    2018.01.22 09:46 신고
  • 프로필사진 Marshall K 사파리에도 있을런지는 모르겠지만 크롬에는 Adguard처럼 광고 차단을 차단하는걸 차단하는 확장 프로그램이 있어서 유용하게 사용중이에요.
    블로그에 광고를 집어넣는게 돈은 얼마 안되지만 그냥 용돈챙긴다는 마음으로 한두개 넣어놓는건 그나마 이해가 되지만 글을 읽는데 방해가 될정도로 광고들을 집어넣는 사이트들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광고차단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게되네요..
    2018.01.22 15:30 신고
  • 프로필사진 SONYLOVE 차단의 차단 .. 그걸 또 차단.. 대단하네요.
    이건 아예 차단 프로그램이 작동을 안하더라고요. 이것도 해결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요. 사파리를 주력으로 사용하고 크롬도 종종 사용중인데 사파리는 아직 크롬과 같이 다양하지는 않은거 같아요.
    2018.01.22 15:51 신고
  • 프로필사진 TetraTheta 보통 광고차단을 차단하는건 자바스크립트로 하는게 대다수더군요. 그래서 그냥 그 자바스크립트 로딩을 광고차단 플러그인으로 차단했습니다. 그정도만 해도 광고차단차단이 무력화되는 경우가 많더군요.

    그냥 안가도 되긴 하지만, 뭔가 광고차단차단이 도전정신을 일으킨달까, 도발하는거 같달까. 소스 뜯어서 자바스크립트 하나하나 다 열어보고 검사해보죠. 보통 그런건 내부 구문에 adblock이나 anti 혹은 ad 등의 문구를 변수명이나 함수명으로 쓰니까요.
    2018.02.13 06:58 신고
  • 프로필사진 SONYLOVE 오랫만에 들르셨네요. ^_^
    들러주셔서 감사해요.

    광고가 점점 교묘해지는거 같아요. 뭐 말씀처럼 안가면 되긴 하지만 누군가 또 그걸 보고 배워 그 수가 늘어나면 기억하거나 차단하기도 어려워져요. 분위기가 그렇게 만들어지는것도 별로인거 같고 이런 것들을 볼때마다 요즘 가상화폐도 어쩌면 비슷한 분위기를 반영하는거 같고 합니다.
    2018.02.13 10:03 신고
  • 프로필사진 TetraTheta 아, 창과 방패싸움 같은걸 느끼는게 한두곳이 아니죠... 특히 게임쪽은 웹이랑 다르게 돈이 걸린 문제다보니까 더 치열한거 같더라고요. 법적인 문제는 둘째치더라도 말이죠...

    돈주고 사야하는 게임의 인증절차를 무력화 시키는 크래킹이라던가, 게임의 안티치트 기능을 무력화 시키는 핵이라던가...

    언듯 듣기론 그런 싸움에서 창이 이길수밖에 없다, 크래킹 방지 솔루션은 그저 크래킹 되기 전에 충분히 게임을 팔아 손익분기점을 넘기는 목적일 뿐이다라는 글을 읽었는데 씁쓸하더군요.

    그거에 비하면 광고차단이나 우클릭방지같은건 그냥 동네 애들이 투닥거리는 느낌입니다.
    2018.02.13 13:48 신고
  • 프로필사진 SONYLOVE 말씀을 듣고 보니 광고는 애교 수준이긴 하네요.

    일부가 하는것까지 막을수는 없다지만 그런 행동이 일반화되서 무감각해질 정도가 되지는 않았으면 좋겠어요.
    2018.02.13 17:37 신고
  • 프로필사진 ㅇㅇ 가장 웃긴게, 그런 블로거지들은 콘텐츠를 보면 그만큼의 대가? 를 줘야한다 이런 입장이더라고요....그만큼의 퀄리티가 있는 포스팅을 쓰는지도 의문이 가고 고작 몇줄 사진넣고 폰트 조절하고 끄적인 글 가지고 콘텐츠다 뭐다 하는것도 웃기고 ㅋㅋㅋㅋㅋ 아무튼 광고차단 프로그램을 덕지덕지 붙여서 쓰고있습니다. 로딩이 조금 느리긴 해도 광고 안본다고 생각하니까 빠르게 느껴지네요 2018.05.22 16:19 신고
  • 프로필사진 SONYLOVE 최근에는 광고 블로거에 관한 글은 대놓고 쓰고 있진 않지만 말씀하신 부분들 모두 크게 공감하고 있어요. ㅎㅎ
    다만 퀄리티 부분은 저 역시도 저에게나 소중한 글이지 남들에게는 쓰레기 글들이라 ;;;

    광고 블로거들의 글들이 저에게는 별로 가치가 없는 글일지라도 누군가에게는 필요할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하기로 했어요.
    2018.05.22 22:42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