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뒤늦게 일본 음악에 관심이 많아져 자드 - ZARD 등 이런저런 음악들을 찾아 듣고 있다.

얼마전 인터넷에서 야마구치 유코- 山口由子 의 노래를 우연히 듣게 되었다. 90년대 발표한 곡이었는데 너무 신나고 좋아서 야마구치 유코의 음반을 찾아보았다.

오래된 음반이라서인지 찾을 수 없었다. 꿩대신 닭이라고 유코의 다른 음반이라도 찾아보려 했더니 아예 야마구치 유코의 음반은 눈을 씻고 찾아도 안보인다. =.+

그리고 시간이 흘러 몇일전 우연히 몇개의 음반을 다행히 발견하고선 바로 구입했다. 가격도 많이 비싸지 않고 해서.. 별로 알려지지 않아서 찾는 사람이 많지는 않은듯 하다.

이번 기회로 야마구치 유코에 대한 정보를 인터넷 여기저기 찾아보았다.

야마구치 유코는 69년생이라고 한다. 자드의 이즈미 사카이와 비슷한 연배인듯.. 싱어송 라이터에 음악의 분위기나 목소리도 자드와 비슷한 면이 많다.

그리고 후지티비에서 방영한 오버타임이란 드라마의 OST 에 Believe 라는 곡이 수록되어 우리나라에도 조금은 알려진 모양이다. 나는 아직 오버타임이라는 드라마를 아직 보지 못했는데 언제 찾아서 봐야겠다. 유코의 목소리가 흘러나오는 드라마라면 왠지 감성이 풍부한 멜로 드라마일꺼 같은 느낌이 든다.

Yamaguchi Yuko - I Belive 듣기

드라마 오버타임의 OST - Believe

Yamaguchi Yuko - いつまでもそばにいたいから 듣기

요즘 자주 듣고 있는 곡.. 96년 발매된 COVER GIRL 의 4번째 트랙 - いつまでもそばにいたいから

지난 글을 2단 구성으로 변경하고 모바일 화면에 맞춰 수정해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