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의 1집이 구하기 꽤나 힘든 음반이라고 해서 엄청 궁금해서 구입했는데 안타깝게도 나중에 재발매 되어 이젠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음반이 되었다. 재발매에 관해 나는 꽤나 부정적이다. 어쩌면 스스로의 가치를 떨어뜨린다고 해야할까.. 내가 소유하고 있는 음반이라서 드는 생각일수도 있다. 아마 내가 갖고 있지 않은 음반이 재발매 되었다면 환호하며 반겼겠지. 역시 난 겉과 속이 다른 속물이다. ㅋㅋ

못(MOT)의 음반을 들어보니 제목의 못? 처럼 끈적끈적함에 음악속에서 빠져나오려 해도 점점 빠져 들게하는 마력이 있다. 처음 한 두번 들었을때는 분위기도 음침하고 이상한 노래라고 생각했는데 듣다 보니 사람들이 좋아하는 이유를 조금은 알거 같기도 하다.

못 - 서울은 흐림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