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댓글 버튼 변경

블로그의 게시글의 댓글 부분과 방명록 부분은 모두 같은 디자인으로 이용중이다. 타임라인 방식이 댓글과 잘 어울리는거 같다.

지금까지 큰 문제점은 없다고 생각해서 가능하면 손대지 않고 있었는데 얼마전 방문객 중 한분이 삭제/수정 버튼을 찾을 수 없다는 말씀을 하신다. 예전에도 이웃이신 Helios 님께서도 삭제 버튼이 어디있는지 여쭤본적이 있다.

CCZ-CROSS 스킨의 댓글 수정/삭제 버튼은 위치적으로나 디자인적으로 굉장히 신경을 쓴 듯 한데 방문객들이 이 버튼을 찾는데 어려움이 있는듯 하다.

사진.1

사진. 1 에서와 같이 수정/삭제 버튼은 아이콘의 오른쪽 하단에 X 표시를 사용하면 된다.

티스토리의 많은 스킨들이나 다른 블로그, 홈페이지들의 댓글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형태 & 방식이라서 방문객들이 익숙하지 않은듯 하다. 너무 멋진 삭제 버튼이지만 방문객이 찾지 못하거나 불편하게 생각하는듯 해서 이 버튼을 일반적인 형태의 버튼으로 변경했다.

사진. 2

새로 변경한 수정/삭제 버튼은 오른쪽 끝으로 옮기고 평범한 버튼식으로 만들었다. 이젠 수정/삭제 버튼을 찾아 헤매는 일은 더이상 없겠지!!

2첫페이지 색상 변경

첫페이지를 그동안은 하얀색 배경을 사용중이었는데 코드펜의 어느 소스 샘플을 보다가 배경 화면 색이 계속 바뀌는 걸 보고 이걸 블로그에도 적용하면 어떨까 싶어 가져왔다. 블로그 전체에 적용하기에는 무리일꺼 같아서 첫페이지에만 적용해 보았다. 좀 어두운 느낌이 들어서 조금 더 밝은 색상으로 바꾸어 볼까 생각중이다.

사진. 3

3첫페이지 메뉴 아이콘 추가

코드펜을 구경하다가 메뉴 버튼이 마음에 드는게 있어서 첫페이지에 일단 달아 보았다. 펼쳐지는 속도를 조금 더 느리게 조정하고 아이콘만 급한대로 넣어 보았다.

사진. 4

아이콘의 각 항목을 어떤 주제와 내용으로 채워야 할지 고민이다. 왼쪽 메뉴에서는 티스토리 꾸미기, 집수리와 농사를 이미 사용하고 있어서 이 외에 다른 주제의 글을 한곳에 모아 한 페이지를 구성해서 만들려고 한다. 앞으로 좀 더 고민을 해봐야겠다. 전혀 새로운 내용으로 해야할지.. 기존의 글들을 모아서 만들것인지 말이다.

블로그에 볼것들이 점점 늘어나서 지루하지 않은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