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업데이트

오늘 티스토리 알림에 댓글과 방명록 업데이트 공지가 있었다.

 

티스토리 업데이트 공지

이전에 댓글과 방명록은 HTML 로 각자 스킨마다 알아서 만들어 사용할 수 있도록 수십줄로 복잡하게 되어 있었는데..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한줄짜리 치환자로 모든 댓글과 방명록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기존의 티스토리의 업데이트를 보면 과거를 빨리 잊고 빨리 적응하는게 낫다. 버티고 있어봐야 살려두지도 않을거 같고 번거롭지만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게 좋다.

 

댓글과 방명록 업데이트 방법

난잡한 스킨이 단순해진다는데 나도 얼른 새로운 치환자로 적용해 보았다. 기존의 댓글 방명록 부분들을 모두 삭제하고 새로운 치환자만 삽입했다.

새 치환자를 적용해보니 이전과 완전 같지는 않지만 폰트 종류와 폰트 크기가 좀 다른걸 제외하면 그래도 어느정도 비슷한 형태는 만들어졌다. 업데이트된 치환자도 그리 나쁘지 않은것 같아서 폰트만 좀 다듬어서 쓸만할 정도로 손보았다.

어쩌면 기존에 다양한 형태의 스킨을 적용하는게 나은건지.. 아니면 이렇게 한가지로 일괄적으로 통일하는게 나은건지 잘 모르겠다. 업데이트된 치환자로도 다양한 디자인의 형태를 할 수는 있지만 다시 손봐야 한다는게 여간 귀찮은게 아닐듯 하다.

 

댓글과 방명록 업데이트 적용

 우야뜬 티스토리가 최근에 아무것도 안하는줄 알았는데 그래도 조금은 나은 방향으로 뭔가를 하고 있는것 같아서 업데이트 소식이 반갑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