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카테고리가 보이는 2단 구성의 블로그 스킨을 좋아한다. 카테고리가 상단이나 하단에 혹은 숨겨져 있는 1단 형태의 스킨은 좋아하지 않는다. 내가 사진 블로그를 운영했다면 1단을 사용했을지도 모르지만 내가 전문 사진 블로거도 아니고 아주 평범한 일상 블로그라 1단은 아무리 멋진 스킨이라 하더라도 아마 수정해서 2단으로 바꿔 사용했을거 같다. 현재의 스킨도 카테고리가 보여지는 2단 구성이라 좋아한다.
블로그의 첫화면이 이 스킨에서는 그동안 PC 화면과 모바일 화면이 많이 다르게 보여지고 있었다. 태블릿과 모바일에서는 사이드바가 보이지 않고 PC에서만 보이는 형태이다.
기존에 PC 화면 사이드바가 첫화면에서 반드시 필요한거 같지 않아서 삭제하려고 한다. -.-;
너무 불편할까... 좀 걱정스럽기는 하다.
카테고리나 최근글, 최근 댓글이 첫화면에 보이지 않게 되면 다른 글로의 이동이 쉽지가 않을지도 모른다.
첫 페이지를 조금 더 심플하게 하려다 보니 무작정 다 없애고 본다. 지금 보니 너무 황량한것 같기도 하다.
일단 좀 더 두고 봐야겠다. 처음이라 좀 불편할 수도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익숙해질 수도 있고...
도저히 안되겠으면 다시 원상 복구 해야할거 같다. 원상복구는 문구 하나만 지우면 되서 그리 어렵지는 않다.
사이드바 삭제는 첫페이지 HTML 모드 에서 아래 문구만 추가하면 된다.
<styel>
#sidebar {display: none;}
</style>
사이드바가 있는 기존 첫 페이지
사이드바를 제거한 첫페이지
비교 체험
다른 페이지들에서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사이드바가 그대로 보여진다.
그리고 이번에 공지에 관한 부분을 추가했다. 그동안 공지 없이 그냥 운영했는데 앞으로 필요할거 같아서 일단 위치와 공간만 만들어만 놨다. 내용은 아무것도 없으면 휑할거 같아서 급하게 대충 채워놓았는데 좀 더 정리하고 수정해야 할거 같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