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이번에 맥의 OS가 시에라로 업데이트 되었다.

얼른 아이맥의 OS를 시에라로 업데이트를 해보았다. 뭔가 새로운 모습의 OS를 기대했는데 지금까지는 시리가 추가된거 외에는 기능상 특별한 차이를 모르겠다.

다만 사파리의 인터넷 창을 열어보니 기존에 보던 화면과 약간 다르게 보여진다. 

사파리의 폰트는 예전에 나눔바른고딕체로 바꾸어서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폰트 크기가 바뀌었다.

맥북 사파리 가독성 향상을 위한 폰트 변경 - 나눔바른고딕체

폰트 크기가 완전 작아져서 이제 눈도 침침해 지는데 -.-; 인터넷 하려니 눈이 빠질 지경이다.

인터넷 서핑이 너무 불편해졌다.

시에라 업데이트 후 사파리 - 최소 폰트 크기 기본 설정 10

인터넷 여기저기 검색해보니 이번 시에라에서는 사파리의 최소 폰트 크기 설정하는 기능이 제거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전에 사용하던 최소 폰트 크기 설정값이 사라져서 글자 크기가 작게 보였던 것이다.

해결방법을 찾아보니 다행히 간단히 최소 폰트 크기를 수정할 수 있다.

최소 폰트 크기 변경 방법은 너무 간단하다.


1 맥의 응용프로그램에서 터미널 앱을 실행한다.


2 터미널 앱에서 아래의 문구를 타이핑한다.(기본 설정에서는 최소 폰트 크기는 10이라고 한다. 최소 글자 폰트 크기를 13으로 변경한다. 최소 폰트 크기 수치를 원하는 크기로 변경할 수 있으나 13이 가장 적당하다.)

defaults write com.apple.Safari com.apple.Safari.ContentPageGroupIdentifier.WebKit2MinimumFontSize -int 13

3 사파리를 완전 종료한 후 다시 사파리를 실행하면 변경된 폰트 크기로 편안하게 인터넷 서핑을 즐길 수 있다.


즐거운 인터넷 서핑이 되기를...

최소 폰트 크기 14 으로 변경

최소 폰트 크기 15 으로 변경

최소 폰트 크기 16 으로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