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의 댓글이나 방명록에 작성된 글에는 개인 아이콘이 표시된다. 그리고 아이콘의 우측에는 PROFILE 이란 아이콘이 아래의 사진1과 같이 표시된다. 버튼을 클릭하면 본인이 등록한 개인 SNS 등 정보들이 표시된다.

블로그의 관리 화면에서는 기본 정보 - 내 프로필 부분에 PROFILE 에 본인의 정보들을 등록하면 된다.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지만 대부분은 잘 사용하지는 않는듯 하다. 남에게 보이고 싶지 않다면 본인이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할수도 있다.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의 기본 설정이 켜짐 / 노출 상태으로 되어 있는지 대부분의 블로거들이 켜진 상태로 이용한다.

나는 등록한 PROFILE 도 없고 이 블로그에서 프로필 버튼이 보이는걸 원하지 않는다. 그래서 꺼놓고 사용중이다. 하지만 방문객들의 프로필 버튼을 내가 맘대로 끌 수는 없다. 본인들은 남에게 보여주고 싶은지 모르겠지만 남의 프로필 별로 궁금하지도 않고 이미지 형태의 버튼을 더이상 이 블로그에서 보고 싶지 않다.

그래서 방문객들의 PROFILE 버튼 이미지도 삭제하려고 한다. 남들은 자신을 홍보하려고 더 못달아서 안달인데 나는 제거 하려고 안달이다.

삭제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스킨의 관리화면에서 CSS 편집에서 아래 문구만 추가하면 간단히 제거된다.

.name .tistoryProfileLayerTrigger {display:none;}

스킨마다 명칭이 약간씩은 다르다. 티스토리의 #1 스킨의 경우 .name 부분을 .tit_nickname 을 사용하면 된다.

.tit_nickname .tistoryProfileLayerTrigger {display:none;}

적용하면 아래와 같이 프로필 버튼이 제거된다.

사진1. 변경 전사진2. 변경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