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블로그를 조금 수정하고.. 오랫만에 다른 브라우저로 화면을 확인해 보았다.

크롬과 사파리는 자주 사용해서 오류나 화면 틀어짐은 바로 알아채는데.. 그 외 익스플로러나 파폭 등 나머지 브라우저는 내가 확인 할 방법이 없으니 지금까지 무시하고 수정했다.

이번에 익스플로러가 깔린 컴퓨터에서 블로그를 확인해 볼 기회가 생겨서 잠시 둘러 보니.. 첫페이지 화면이 가관이다. 뭐가 제대로 맞지 않는지 애니메이션의 움직임이 자연스럽지 않다. ㅎㅎ

여기저기 손 보다가 .. 약간 손봐서 될 정도가 아닌것 같다. 아예 동적인 화면이 아닌 간단한 화면 구성으로 물갈이를 하던가 애니메이션을 아예 모두 삭제하던가 해야 할거 같다.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이 블로그의 방문객들의 웹 브라우저 환경을 확인해 보았다.

문제가 현재 발생하는 익스플로러(20.0%)와 파이어폭스(0.6%) 브라우저의 사용률은 모두 합쳐 21%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첫페이지를 이들이 볼 가능성은.. 이 중 얼마나 될까.. 생각해 보았다. 그 중 1%나 될까?

그래서 과감히 익스플로러와 파폭 유저는 버리기로 했다. 

일부 브라우저에서 나타나는 오류 문제를 내가 그걸 맞춰 주기에는 내 능력 밖에 일이다. 되면 좋지만 일부러 하고 싶은 마음도 없다. 사실은 게을러서.. 못하겠다.

글 부분은 다행히 큰 문제는 없으니.. 알아서 보겠지 생각하기로 했다.

브라우저 제조사에서 이런 중대한 문제를 오랜시간 해결하지 않고 지금 같은 방식으로 두고 있는지 .. 모르겠다. 결국 브라우저 사용자들이 떠나게 될텐데.. 이 블로그도 그런면에서 보면 마찬가지이다. 불편함이 계속되면 떠나겠지.. ㅎㅎ

그냥 익스플로러와 파이어폭스 유저는 버리고 그대로 냅두려고 했는데 결국 손을 좀 보았다. 파이어폭스 같은 경우에는 이제 좀 나아진거 같긴 하지만 .. 익스플로러에서는 어떤지 아직 확인을 해보지 않아서 제대로 보이는지 모르겠다. 덕분에 좀 더 심플하게 되긴 했지만.. 아직도 뭔가 문제가 많은거 같긴 하다.

지금까지의 오류는 브라우저 문제라기 보다는 처음부터 내가 설정을 잘못해놔서 발생한 일이다. ㅡ,.ㅡ;

사파리와 크롬은 문제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극복?하고 아무 이상이 없는 듯 보여주었지만 나머지 브라우저의 경우는 문제점이 그대로 노출되었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