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용하는 인터넷 브라우저는 주로 사파리를 이용한다. 가끔 크롬도 사용하기도 한다. 화면 확인용 정도...

사파리에는 다양한 확장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사파리 확장프로그램 중 시큐리티 카테고리에는 광고 차단 확장 프로그램이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로 많다. 현재 내 컴퓨터에는 7개의 프로그램이 광고를 차단하고 있다.

그런데 이 촘촘한 그물망을 뚫고 보여지는 광고도 있기도 하다. 대단하다라고 할 수 밖에.. 뛰는 놈 위에 나는 놈이다. ㅎㅎ

광고가 전혀 없음에도 불구하고 차단되는 항목 표시가 보인다. 화면상에 변화는 없지만...

제목을 상단에 고정해보면 어떨까 싶어서 이글에서 시도해 보았다. 역시 아무도 안하는 건 다 이유가 있는듯 하다. 제목 고정은 그리 좋은 방법은 아닌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