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네이버의 오디오 관련 까페인 두근두근오디오라는 까페에 자주 들러 게시글을 보고 있다. 처음 오디오를 시작했을때는 오디오 관련 정보와 중고거래를 위해 와싸다라는 사이트에 중독되다시피 했는데 요즘엔 이 네이버까페의 글들을 읽고는 한다. 오디오 관련 글들이 더 많기는 하지만 오디오보다는 주로 음반 소개에 관한 글들에 더 눈이 간다.

오늘 게시글들을 보던 중 가곡 음반 소개 요청글이 눈에 띄어 클릭해서 읽던 중에 수원시립합창단의 음반을 추천하는 댓글이 눈에 띄었다. 오래전에 봤던 기억이 나서 음반을 찾아보았다. 역시!! 기억이 맞았다. 수원시립합창단의 음반을 하나 발견했다.

어떤 이유로 구입했는지 .. 어디에서 구입했는지 조차 기억이 나지 않는다. 음반 뒷면의 수록곡 리스트를 보니 대부분 익숙한 곡들이다.

음반을 꺼내 들어본다.

가곡 음반이 주로 어느 유명 성악가들이 발매하는 경우가 많아 금방 질리거나 오래 듣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이 음반은 즉흥적이지 않은... 가곡을 꾸준히 해온 자연스러움이 느껴진다. 처음부터 끝까지 멈추지 않고 집중해서 들었고 듣기 좋은 음반이다. 녹음도 나쁘지 않아서 오디오로 듣기에도 훌륭하다. 앞으로 자주 꺼내 듣게 될듯 하다.

오디오까페에서는 이 음반은 이미 품절되어 구하기 쉽지 않다는 댓글이 보였다. 왠지 구하기 힘든 음반인데 갖고 있으면 더 소중하게 느껴진다. 이전에는 어느 시디장 한켠에 내팽개쳐져 기억에서 잊혀지다가 갑자기 신분 급상승이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