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계속 티스토리 스킨을 수정하고 있는데 아주 사소한 자잘자잘한것부터 확인해야 할게 너무 많다. 아직도 진행중이다. 언제까지 고치기만 할건지;;

다행히 현재 스킨에는 해당사항이 없지만 전에 사용했던 여러 스킨에서는 댓글이나 방명록에서 로그인 아이디 입력창을 보면 상단에 뿌연 색깔의 음영이 보인다. 보통 블로그 주인은 이 곳을 통해 로그인 할일이 없기 때문에 남들이 로그인 할때 어떻게 보이는지 잘 모른다. 어떤 경우엔 PC 에서는 안보이는데 모바일에서는 보이기도 한다. 이게 어느 특정 스킨만 해당되는것인줄 알았는데 티스토리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의 입력창도 똑같은 현상을 보이는걸 보면 모든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나타나는 것 같다. (얼마전 알라딘 홈페에지에서 로그인 할때 유심히 보니 거기도 마찬가지로 음영이 보인다.) 누군가는 별거 아니라고 그냥 넘겨버릴수도 있다. 어쩌면 음영이 보이는걸 더 선호하는 사람이 많아서 그런 형태를 했는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나는 그냥 넘길 수 없어;;; 방법을 찾아보니 의외로 간단하다.

스킨 CSS 에서 입력창 부분 구문에 아래의 문구를 입력하면 간단히 음영이 제거된다.

Square 스킨의 경우 아래 그림처럼 #communicate .communicateWrite .guest input 이란 항목으로 지정되어 있다. 여기에 빨간 네모 부분을 입력하면 된다. 다른 스킨들은 해당 스킨에 맞는 구문을 찾아 추가해주면 된다.

BEFORE

AF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