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된 카테고리 다른글

지난번 플래쉬로 떡칠한 느낌의 사이트 같다는 말을 듣고 충격을 먹어 이제 왠만하면 현재 상태에서 더 손 안대려고 했는데 결국 손을 대고 말았다.;;;

현재의 블로그 스킨으로 바꾸고 나서 가장 먼저 수정하고 싶었던 건 카테고리의 다른글이다. 그동안 여러번 수정하긴 했지만 내가 처음부터 원했던 카테고리 다른글의 형태는 지금의 모습처럼 목록 앞에 숫자 배열을 하는 것이었다. 어떻게 해야 넣을 수 있을까 한동안 고민을 했지만 그 당시에는 할줄 아는것이 별로 없다보니 이것 저것 시도해보다 결국 포기하고 원래 기본으로 제공되는 점 모양의 목록 표시를 사용해야 했다.

확실히 블로그 스킨 꾸미기도 이것 저것 해보다 보니 잔머리가 늘었나 보다. 오늘 갑자기 각 목록 앞에 강제로 다른 숫자를 넣을 수 있는 꼼수가 생각이 났다.;;;

처음엔 그냥 숫자만 넣어보았다. 그리고 원문자도 만들어 보고.. 원문자의 바탕색도 바꿔보고 현재글만 다르게 표시도 해봤다. 안될줄 알았는데 오늘은 왠일로 내가 원하는대로 내 말을 너무 잘 들어준다. 기특한것..

딱 한가지 말을 안듣는거는 티스토리 치환자와의 문제인지 10개 글을 보이게 설정했더니 11개의 글이 나타난다. -.-; 그래서 9개로 설정해놨더니 10개의 글이 보인다.

그동안 뭔가 계속 똥누다 만거 같은 느낌이었는데 이제 뭔가 정리가 된거 같고 후련한 기분이 든다.

+ 모바일에서는 사진과 같이 한줄로 보이게 했고 PC 와 같은 큰 화면에서는 2줄로 볼 수 있게 했다. 아무래도 한눈에 쫘악 보이는게 나을거 같다. 낭비되는 공간도 줄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