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검색어를 입력한 후 엔터를 누르거나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2017년 티스토리의 변화

업데이트

관리 화면, 페이지 기능, 알림창, 플러그인
ADMIN
DESIGN
01 관리 화면 개선

모던 디자인

오랫만에 업데이트라 기대를 했지만 역시 예상했던 대로 큰 변화는 없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블로그 관리 화면이 모던한 디자인으로 변경되었다. 기대하던 기능상의 변화는 없지만 디자인의 변화마저도 크게 느껴진다. 기존의 비트맵 이미지를 벡터 이미지로 바뀐건 정말 잘한 것 같다. 화면이 좀 더 선명해진 느낌이다. 근데 한번 바뀌고 나면 또 수정하기 힘들텐데 바꾸는 김에 좀 더 디자인에 투자를 했으면 좋았을꺼 같다. 카카오 캐릭터 상품들 디자인은 잘 하더니 그만큼만 티스토리에도 신경을 써줬으면 좋겠다.

관리 화면 소개 보기
PAGE
STYLE
02 페이지 기능

페이지, 서식 관리 강화

about 이나 contact 등 특정 페이지를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HTML이 지원되지 않아 기존 글에 비해 경쟁력이 없다. HTML 모드를 지원한다면 사용할만 하겠지만 현재 상태에서는 있으나 마나...

페이지 기능 보기
ALARM
VIEW
03 알림창 기능

알림 통합 관리

알림창이 관리 화면에서 쉽게 볼 수 있도록 되었다. 개인적으로는 알림창은 관리 화면이 아닌 블로그의 화면에서 직접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굳이 관리 화면을 가지 않아도 볼 수 있도록 말이다.

알림창 기능 보기
SIMPLE
PLUGIN
04 플러그인

플러그인 정리

사용하지 않는 불필요한 플러그인이 너무 많았다. 현재 나는 플러그인을 단 4개만 사용중이다. 근데 그 숫자는 50여개가 넘게 있었다. 이번에 플러그인을 정리하고 보기 편한 디자인으로 변경되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직도 많다고 생각한다. 더 정리를 해야한다.

플러그인 목록 보기

그냥 한번 만들어 보았다. 별짓을 다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