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영진 베스트 음반


CCM  음반이라서가 아니라 내 음악 취향이 여성 보컬이라 목소리가 이쁜 음반 같아서 구입했다.

내가 CCM 을 듣고 은혜?를 받을 수준의 믿음은 아니라서..-_-;;

단순히 음악 감상과 음반 수집 취미를 하다보니 눈에 띄어 구입했다. 겉보기엔 별로 특별할게 없는 음반인데..


음반을 시디피에 올리고 듣다 보니 오디오에서 흘러나오는 목소리가 예사롭지 않다. 왠만한 포크 음악들보다 낫다. 여성 보컬의 목소리도 약간 중후한? 느낌도 있고.. 배경의 연주도 나름 신경 쓴 모양이다. 그렇다고 오디오파일 정도의 수준은 아니고;;

아쉽게도 보컬의 고음이 이쁘진 않다. 그리고 요즘 가요들만큼은 아니지만 음반 전체적으로 저음이 약간 많다.


수록곡

  1. 나의 하나님 내 구주를 찬양
  2. 주의 친절한 팔에 안기세
  3. 상심한 내 마음 속에서
  4. 나의 사랑 나의 생명
  5. 주께 가오니
  6. 당신은 사랑 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7. 오 기쁜 날
  8. 정결하게 하는 샘이
  9. 옥합을 깨뜨려
  10. 사랑의 종소리
  11. 내 맘속의 노래
  12. 사랑하는 이들에게


개인적으로는 4.나의 사랑 나의 생명과 5. 주께 가오니 가 제일 좋다.

주께 가오니 처음 시작할때.. 북소리가 너무 커서.. 귀 터지는줄 알았다;;

오디오 볼륨을 10시에 맞춰놨는데;;

음반을 천천히 듣다보니 트랙리스트와 음반에 곡들이 순서가 다르다;;

4번 트랙이 주께 가오니 더군, 5번 트랙이 나의 사랑 나의 생명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