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객의 인터넷 사용환경을 알면 글 작성이나 스킨 꾸미기 할때 참고할 수 있어 블로그 통계 사이트인 구글 애널리틱스 를 요즘 자주 이용하고 있다. 특히 브라우저나 해상도 부분을 많이 참고한다.

현재 SONYLOVE 에 유입되는 방문객의 인터넷 브라우저 이용 관련 통계를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살펴보았다.

우선 가까운 어제 2016년 3월 22일의 통계부터 살펴보았다.

크롬의 인기가 실감난다. 크롬을 사용하는 방문객이 전체의 약 45%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그 다음은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약 30% 그리고 나머지..

파이어폭스 사용자가 많을걸로 예상했는데 생각했던것보다 이용자수가 별로 많지는 않다. 1% 도 되지 않다니;;; 그래도 이탈율이 50%로 가장 낮다. 숫자로는 적지만 일당백인듯 하다.

3월 22일 브라우저 통계

지난 한달간의 브라우저 이용 현황 통계이다. 하루치의 통계와 크게 다르지는 않다.

최근 한달 브라우저별 유입 현황

현재 블로그에는 익스플로러의 경우 구형 버전은 지원되지 않는 기능들이 많다. 구형 버전 사용자들을 버리기로 진즉에 결심을 했긴 하지만;; 그래도 아직 뭔가를 하려고 해도 구형 익스플로러 사용자들이 항상 걸림돌처럼 느껴진다.

홍보 덕분인지 최근에는 브라우저의 최신 버전인 익스플로러 11 이 차지하는 비중이 많이 늘어나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전체의 30% 를 차지하는 익스플로러가 사용자중에 구형 버전의 사용자는 20% 를 약간 넘는 수치를 보여준다. 전체로 보면 10%도 되지 않고 앞으로 계속 줄어들테니 이젠 구형 버전의 사용자들은 맘 편히 버려도 될꺼 같다. -.-;

3월 22일 익스플로러 버전별 유입 현황

2016년 2월 23일부터 3월 22일까지 한달간의 익스플로러 이용자 유입 현황

하루치 통계와 큰 차이가 나지는 않는다. 근데 익스플로러 5.0 과 6.0 을 아직도 사용하다니.. 너무 신기하다;;;

최근 한달간 익스플로러 버전별 유입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