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티스토리의 업데이트로 신고기능이 추가되었다. 스킨이 약간 엉망이 되긴 했지만 다행히 어렵지 않게 쓸만한 정도로 수정은 해놓았다.

근데 신고 기능 버튼이 단순히 까만 신고라는 글만 나타나는게 너무 밋밋해 보인다. 그렇다고 남들과 똑같이 보이기는 싫다. 요즘 블로그 꾸미기는 할 시간도 없고 해서 소홀?해 왔는데 다시 한번 스킨 꾸미기를 약간? 해보았다. 오랫만에 HTML & CSS 를 쳐다보고 있으니 뭐가 뭔지 이젠 잘 눈에 안들어온다. 잘 안되면 어쩌나 걱정이 될 정도이다. ㅡ,.ㅡ;

1 먼저 신고 표시되는 부분 앞에 아이콘 폰트를 추가했다. 아무래도 아이콘이 포함되어 있으면 더 눈에도 잘 띌꺼 같다. 근데 사용하고 싶은 아이콘이 잘 보이지 않는다. 경고등 같은 아이콘이 좋을꺼 같은데 ... 결국 벨소리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해서 추가했다. 나중에 맘에 드는 아이콘 폰트가 있으면 그때 바꾸면 되니...

2 그리고 눈에 화악 띄라고 색도 핑크색으로 교체했다. (이러다 신고 열라 받는거 아닌지 모르겠다. ㅠ.ㅠ)


3 모두 해놓고 나니 그래도 잘 눈에 띄지 않는거 같다. 버튼이라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 그래서 박스 형태의 버튼으로 교체해보았다.

최종 완성된 신고 버튼 !!

이제 좀 신고 버튼 같이 보인다. 아예 빨강색으로 하면 어떨까 싶기도 하다. ㅋㅋ

4 신고 버튼에 회색 테두리를 이용해서 좀 더 버튼같이 보이도록 추가로 수정했다.


+ 여기에 추가로 신고 아이콘을 벨 모양에서 사이렌 모양의 아이콘으로 변경했다. 아이콘 무료 사이트에서 마침 적당한 디자인의 아이콘을 발견해서 아이콘 폰트에 추가했다. 이제 정말 신고 버튼으로 잘 어울리는거 같다. 내 맘에 쏙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