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예고되었던 티스토리의 업데이트가 드디어 되었다. 오랫동안 큰 변화는 없고 여러 기능들이 축소되는 바람에 티스토리가 사라지는건 아닌지 블로거들 사이에 말들이 많았다.

그래도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당분간은 그런 염려는 더 이상 하지 않아도 될꺼 같아 다행이다.

티스토리의 업데이트 공지글에는 업데이트로 인한 불만이나 불편을 토로하는 댓글이 많이 보인다. 나는 사실 이번 업데이트는 디자인적인 부분외에 크게 다가오는 것은 없다. 블로그를 이용하는데 크게 달라진것도 없고.. 불편한것도 없고..

다만... 딱 한가지

이 블로그에서 이웃 링크 목록이 보이지 않는다. 링크 목록이 없어서 안보이는건지 오류로 안보이는건지 알 수가 없으나 다른 블로그들을 가보니 대부분 링크 목록이 제대로 보인다. 티스토리의 기본 스킨을 사용중인데 왜 나만 링크 목록이 안보이는걸까? 링크 목록이 안보인다고 큰 문제가 있는건 아니긴 하지만..

링크 목록에 사이트 추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것 저것 하나씩 해본다. 링크 목록에 테스트 사이트를 추가해 보았다. 다시 목록이 나타난다. 뭐가 문제긴 한거 같은데 ;;;

아마 초기화되어 목록이 보이지 않았을수도 있을듯 하다.

다행히 큰 문제는 아닌듯 한데 자주 목록이 사라진다. 사라질때마다 조치를 해야하니 번거롭긴 하다.




링크 사이트가 달랑 4개 뿐이긴 하지만 이제 링크의 목록이 제대로 나타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