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그랑 4구 멀티탭

2020. 8. 17. 13:59

오디오를 취미로 하다보니 각 기기에 연결하는 케이블들의 종류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오디오에는 파워케이블, 언발란스 혹은 발란스 인터케이블, 동축케이블, USB 케이블, 멀티탭 등이 사용된다.

그동안 여러 커뮤니티에서는 연결 케이블에 대해서는 무시하는 글들을 보게 된다.

나도 처음에는 비싼 케이블을 반드시 써야하나 의문을 갖고 있어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케이블들을 사용했었다. 그러다가 파워케이블, 인터케이블들의 경우 눈에 보이는 디자인적인면이나 케이블이 두꺼우면 안정감이 있을거라는 심적인 이유로 중저가의 케이블들을 별도로 구입해서 사용했다. 케이블의 가격도 작게는 몇만원에서 수천만원이 넘기도 한다. 내가 사용하는  케이블들은 대체적으로 10만원 위아래 정도이다.

멀티탭은 눈에 잘 띄지 않는 곳에 두고 있어 크게 신경쓰지 않았는데 지난해 전원 노이즈 문제를 경험하고 나서 멀티탭의 중요성을 실감했다. 일반 멀티탭을 연결하면 오디오에서 치지직하는 노이즈가 발생했다. 예전 집에서는 전혀 경험하지 못했는데 이곳에서는 노이즈 문제가 심각해서 음악을 듣고 싶지 않을 정도였다.

노이즈 발생의 원인이 앰프나 스피커가 고장이 나서일까 걱정했지만 다행히 기기의 고장은 아니었다. 그렇다고 파워케이블, 인터케이블의 문제도 아니었다.

노이즈의 원인을 찾다가 사용하던 일반 가정용 멀티탭을 르그랑 멀티탭으로 바꾸고 나서야 노이즈가 사라졌다. 사실 멀티탭이 별것 아닌것 같은데 노이즈가 사라지다니..

르그랑 4구 안전멀티탭



르그랑 4구 안전멀티탭 스펙

1. 품 명

르그랑 4구 안전멀티텝 (모델명 : 505 93)

전원관련 부품 제작업체로 유명한 프랑스 르그랑사에서 제작한 4구 멀티콘센트 제작용 멀티탭으로 초보자도 쉽게 제작이 가능하도록 단순한 구조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플러그와의 결속력도 단연 확실한 제품입니다.

특히 이 제품은 외부마감이 일반 플라스틱이 아닌 고무로 코팅이 되어 있으며 각 콘센트 입구에 역시 고무로 된 문이 달려 있어 사용하지 않는 콘센트의 이물질 유입을 줄일수 있고 아이들의 장난에 대비해 두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르그랑 설명서에서 Shutter fot child protection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바깥 셔터 외에 별도로 인입구 구멍에 플러그외에는 이물질이 들어 가지 않도록 조그마한 안전셔터가 달려 있어 아이들의 감전을 방지할수도 있습니다.

2. 제 조

르그랑(프랑스)

3. 사 양

3680W/230V 16A

<위의 제품 이미지와 제품설명은 JM Audio(http://www.jmaudio.co.kr)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지금은 품절 상태라 구매할수는 없지만 전원 연결케이블까지 함께 구입하여 제작하려면 10만원은 넘었을듯 하다.


오디오 제품들은 모두 르그랑 멀티탭에 연결해서 사용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