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로 인한 인기 덕분인지 요즘 티스토리를 새로 시작하거나 다른 블로그에서의 이사등으로 사용자가 많이 늘어난거 같다. 티스토리의 포럼에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로 옮겨왔다는 글들도 자주 보이고 주제별 새글에도 새로 블로그를 개설했다는 글들이 자주 눈에 띈다.

하지만 대부분은 돈벌이 수단으로 쉽게 뛰어들었다가 돈이 생각만큼 되지 않아서인지 아니면 글의 소재가 없어서인지 ... 아니면 다른 이유에서인지 금방 시들해지는듯 하다.

이유가 금전이든 아니면 다른 무엇이든 티스토리의 사용자들이 늘어나는건 환영할만한 일이다. 그런데 금방 생겼다 사라지는 블로그들을 보면 내 블로그도 아닌데 안타까운 생각이 들기도 한다. 좀 더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했으면 좋겠는데 말이다.

티스토리에서는 블로그에 관한 여러 정보를 포럼이라는 사용자들간의 대화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티스토리의 포럼에서는 먼저 경험한 다른 사용자들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처음 티스토리를 시작했다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블로그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으면 서로 의견 교환을 할 수도 있어서 여러가지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나 역시도 한때 포럼을 자주 드나들었던 적이 있다. 댓글도 나름 열심히 쓰기도 하고... 요즘 포럼에는 애드센스와 관련된 글들이 대부분이다. 돈에 미친 세상을 이곳에서도 엿볼수 있다. 게다가 몇번 기분 상하는 댓글 덕분에 이전에 작성한 댓글은 모두 찾아 삭제했고 지금도 가끔 포럼을 방문하기는 하지만 댓글은 더이상 쓰지 않는다.

나는 활동을 거의 하지 않는 포럼이지만 그래도 포럼이 좀 더 활성화 되고 다양한 글들이 늘어 티스토리가 더 커나가기를 바란다. 켁.. 도둑놈 심보!!

티스토리 포럼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