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광고를 좋아하지 않는다. 나뿐만 아니라 대부분 광고를 좋아하지는 않는듯 하다. 아이러니하게도 광고 블로거들 조차도 직접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자신의 블로그에 소개하고 있기도 하다. 아무리 배가 고파도 그렇지 문어가 자신의 다리를 뜯어 먹고 고기 먹었다고 맛있다고 하는 형국이다. 자신도 싫은 광고를 남에게 강요하는 건 미안한 마음에 못할거 같은데 아무런 미안함도 없이 뻔뻔하다는 생각도 들고 어이없다는 생각도 든다.;;;

종종 내가 광고 블로그가 싫다고 내색을 하면 무조건 비난한다고 생각들을 하는듯 하다.

단지 돈을 벌기 위해 인터넷 기사를 긁어와 마치 자신의 글인듯 채워 자신의 배를 불리고 남을 불편하게 만드는 행위를 나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 뭐 물론 나도 쓰레기 같은 글들이 가득하다. 그래서 나는 광고 안한다.


지난번 사파리의 확장 프로그램인 스타일리쉬를 이용한 구글 광고 차단을 해보았다.

스타일리쉬가 간단하긴 하지만 약간 불편한 부분이 존재한다. 블로그에 글쓰기 할때 HTML 모드에서 자동으로 해당 문구가 삽입되어 버린다. 광고 블로그도 아닌데 불필요한 CSS가 들어가니 매번 지워주는것도 번거롭다.

스타일리쉬에서 클래스나 ID 선택자를 이용한 광고 차단이 가능하므로 기존의 다른 광고 차단 프로그램들에서도 비슷한 기능들이 존재할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애드블럭 (AdBlock)
클릭 CLICK!!
을 실행해 보았다.

애드블럭의 홈페이지


애드블럭을 실행 후 옵션을 클릭한다.


옵션의 항목 중 사용자 필터를 클릭하면 수동으로 광고 차단을 추가할 수 있다.

필터의 사용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구글의 애드센스를 차단하기 위해 요소 숨김 필터를 사용하려고 한다.


요소 숨김 필터를 클릭하고 옵션과 CSS 에서 차단할 클래스명을 작성한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의 경우 adsbygoogle 을 주로 사용한다.

차단 필터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차단하도록 추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