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GRATULATION


오늘로 이 블로그의 방문객 수가 80만명을 넘었다. 이곳을 찾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곳은 처음 시작할때만 해도 남들과 똑같이 하루에 한자리 수의 방문객이었던 적이 있다. 그러던 것이 하루에 천명이 넘게 들어오기도 하고 지금은 꽤 오랜시간 글을 쓰지 않아도 큰 등락 없이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광고 블로그에 대한 부정적인 글들을 많이 써서 많이 걸러지기도 했다. 그리고 어쩌면 예전에 높았던 수치는 거품이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한다. 지금도 거품일수도 있다.

방문객 수도 물론 중요할 수도 있지만 방문객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건 댓글이다. 나도 다른 블로그에 가게 되면 가능하면 댓글을 쓰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어떤 경우에는 댓글을 쓰고 싶어도 나와 전혀 상관없는 주제이거나 싫어하는 주제의 글들 뿐인 경우에는 아무리 댓글을 쓰고 싶어도 어쩔수가 없다. 댓글을 남기는건 쉬운일이 아닌듯 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들러주시고 댓글을 써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현재 비공개인 글들도 많지만 그동안 꽤 많은 글들이 쌓였다.

블로그도 변해야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최근에는 스킨도 변경했고 여러가지 다양한 글들을 시도하고 있다.

남들의 블로그와는 다른 나만의 생각들과 개성이 있는 블로그로 오래도록 함께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