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을 너무 잘 쓰고 있는 요즘이다. 너무 맘에 든다. 모든면에서..

한가지 좀 흠이라면 인터넷 서핑시 기본 폰트가 가독성이 떨어지고 이쁘지 않아서 그동안 맘에 안들어 이것저것 여러 폰트를 적용해 보았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주로 나눔체를 사용하길래 나도 사용방법을 이용해 써봤는데 처음엔 그래도 쓸만하다 생각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나눔체도 약간 얇은 느낌때문인지 아주 만족하지는 못했다.

그래서 다른 폰트를 알아보다 나눔바른고딕체를 보았는데 너무 맘에 든다. 이건 당장 바꿔야해.. 생각하고선 적용해보았는데

너무 맘에 들어 !! @.@

진작에 좀 알아볼걸 말야. 이것 해보고는 프린트스크린 해보려고 단축키도 배워야했다.. ;; 여러모로 공부하게 하는군.

1나눔바른고딕체 다운로드 하기

폰트를 변경하기 위해 먼저 나눔바른고딕체를 다운로드 받아 자신의 맥에 설치한다.

나눔바른고딕체는 인터넷 네이버에 나눔바른고딕체 OTF로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수 있다. 나눔체도 여러 종류가 있지만 나눔바른고딕체가 제일 맘에 든다.

나눔바른고딕체 다운로드 바로가기

2나눔바른고딕체 CSS 다운로드 하기

NanumBarunGothic.css

위의 CSS 파일은 맥에 먼저 나눔바른고딕체 OTF를 설치 후 사파리에 적용할 CSS 파일이다.

3나눔바른고딕체 CSS 사파리 적용 하기

사파리 환경설정에서 고급탭을 클릭하여 스타일 시트 항목에서 다운로드 받은 해당 CSS 파일을 선택하여 적용한다. 고급탭 항목 중 3번째 위치한 손쉬운 사용에서 폰트의 크기를 자신의 화면에 맞게 수정하면 된다. 14, 16 등등으로 .. 맥 화면 크기에 따라 약간씩 다르게 적용해도 된다.

요즘은 윈도우에서 보이는 인터넷 화면보다 맥으로 보는 화면이 훨씬 이쁘고 맘에 든다.


관련글 더 보기

맥 OS 시에라 업데이트 후 사파리 최소 글자 폰트 크기 변경

4나눔바른고딕체 적용전 화면

아무리 좋게 봐주려 해도 바탕체 비슷한 이 상태로 쓰기엔 눈이 썩는거 같다.;;;

5나눔바른고딕체 적용후 화면

훨씬 보기 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