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음반 수집이 취미이긴 하지만 팝이나 재즈, 락, 메탈 등 외국 음악은 그리 좋아하지 않아 갖고 있는 음반이 그리 많지 않다. 내가 알 정도로 유행을 탄 극 소수? 정도이다.

등려군도 예전에는 우리나라에 홍콩영화들이 워낙에 유행하던 시기가 있었던터라 나도 영화를 통해 등려군을 처음 알게되었다.

장만옥과 여명 주연의 첨밀밀이라는 영화에 주제음악으로 삽입되어 우리나라에서도 인기가 많았었다.

요즘엔 우리나라 영화들이 워낙 많이도 만들고 잘 만들어서 중국영화를 볼 필요가 없어졌지만 그 당시에는 우리나라 작품들이 워낙 형편없었고 볼거리도 적어서 외국의 영화들을 자주 찾았었다. 지금은 우리나라 영화 보기도 바쁜데 외국영화까지 보기 귀찮다.. 시력도 나빠져서 자막나오면 만사가 귀찮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