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오디오용으로 판매되는 진동 방지용 스파이크이다.

내가 구입한건 아니고 오디오 구입하면서 딸려온 스파이크이다.

바닥쪽 원을 돌려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바닥이 평평하지 않을땐 돌려서 맞추면 된다.

총 8개인데 나머지는 방 구석 어딘가에 있을텐데 찾기 귀찮다.. =.+


이번달 초에 개최된 서울오디오쇼에 갔다가 이 제품을 보았다.

어느 부스에서 판매하고 있더군..

오디오나 스피커 바닥에 놓는 제품과 위에 올려놓는 제품.. 두종류가 있었다.

나도 갖고 있던 스파이크라서 궁금함에 판매하던 직원에게 가격을 물어보았다.

4개 1조로 판매가는 10만원인데 행사기간에 20% 할인해준다고 한다. 켁... @.@

오늘 생각난김에 집에 있는 DAC 아래에 끼워 넣었다.

기기들 사이에서 열도 방출되고 하니 아무래도 공간도 필요할거 같고 해서..

나머지 스파이크도 얼른 찾아서 다른 기기들 사이에 끼워 넣어야겠다.

효과는?? 

나도 잘 모르겠다....

효과를 볼 만큼 하이엔드 기기를 쓰질 않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