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매직키보드를 좋다고 구입했었는데...

묘한오빠님께서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고 계시다는 말을 듣고 급 관심이 커졌다.

전에도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 안해본건 아니지만 그리 끌리지 않았는데..

(그건 아마 요란한 불빛의 키보드를 보고 관심을 애써 외면해서인듯 하다.)


그러다가 지난 주 기계식 키보드를 검색해보다가 레오폴드의 키보드를 보게 되었다.

키보드가 단정하고 클래식한게 너무 마음에 든다.

그래서 ... 바로 레오폴드의 키보드를 구입했다.

기계식 키보드에도 축의 종류에 따라 여러가지가 있던데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는 적당히 조용한게 좋을 듯 하여 적축을 선택했다.

키캡의 색은 그레이블루를 선택했다.


키캡을 교체할 수 있다고 해서 키캡에 대해서도 찾아보았다.

근데 키캡도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종류가 엄청 많다. 가격도 다양하고...

그 중에 최근에 인기가 많다던 염료승화냥 키캡을 구입했다. 가격도 그리 부담스럽지 않고 .. -.-;

염료승화냥 키캡이 도착하자마자 키보드의 키캡을 교체했다.



원래 제공되는 그레이블루도 고급스럽고 좋긴 했지만 염료승화냥의 하얀색과  파란색이 너무 잘 어울린다.

적축이라 타건시 소음이 크지 않아 사무실에서는 크게 불편하지는 않을 듯 하다.

지금 사무실의 한켠에 내자리의 모습이다.

짐이 별로 없어서 책상위가 아직 지저분하지는 않다. ㅎㅎ



책상위에 맥북이 너무 낮아 화면을 보려면 고개가 거북목이 되어 너무 불편하다.

그래서 맥북과 잘 어울리는 노트북 스텐드를 하나 구입했다. 아이맥 컨셉의 디자인이다.

레인디자인의 MSTAND 란 제품인데 워낙 구조가 단순해서 하나 있으면 오래 사용할 수 있을듯 하다.



스텐드에 올린 맥북이다. 이제 더이상 고개를 숙이며 거북목을 하지 않아도 되고 

스텐드 아래에 여유 공간이 생겨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을때는 넣어 놓을 수 있어서 좁은 책상을 좀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다.

이제 내 자리가 뭔가 완벽하게 된것 같다.


맥북의 화면은 윈도우 10 이다.

이제까지 윈도우는 몇년간 사용할일이 없었는데 다른 사람들과의 문서 교류와 웹사이트 보안프로그램 설치, 프린터 이용 등 맥으로는 안되는게 많아 불편해서 부트캠프를 이용해 윈도우를 사용중이다. 윈도우를 벗어났다고 생각했는데 어쩔수가 없다.

윈도우를 오랫만에 사용해보니 익숙하지 않아서인지 많이 불편하다.

그래도 다시 노트북을 구입하지 않고 맥북으로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염료승화냥 판매사이트


댓글
  • 프로필사진 liontamer 키보드 되게 귀여워요! 부서 직원들 중에도 이런 키보드랑 신기한 마우스 쓰는 친구들이 있는데 제가 가끔 자료 체크해주느라 그 자리 가서 입력을 좀 하려면 항상 키보드/마우스 제대로 못써서 버벅댐 ㅋㅋ 2019.08.18 22:32 신고
  • 프로필사진 SONYLOVE 아무래도 버튼의 위치가 일반적인 것과 다른 경우들이 있어서 처음 사용하면 어려운 경우가 있을것 같아요.
    저는 다른 직원분들과 떨어진 자리라 다행히 별로 신경을 쓰지는 않는듯 해요.ㅎㅎ
    2019.08.31 18:36 신고
  • 프로필사진 묘한오빠 저는 조금 시끄러운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델이 오래되서 기억은 잘 아니지만 대략 20만원선에서 선물을 받았던 기억이 ...,
    예전부터 저와 일하는 사람들의 공통된 생각이 컴퓨터 부품은 돈주고 사서 쓰는거 아니야 ㅎㅎㅎ
    라며 웃었던 기억과 키보드 상큼하니 보기 좋네요 ㅋ
    2019.08.21 20:36 신고
  • 프로필사진 SONYLOVE 저도 청축이 너무 사용하고 싶은데 사무실안이 항상 너무 조용해서 쓸수가 없겠더라고요.
    그래서 적축으로 구입했어요.
    그리고 얼마전 집에서 사용할 용도로 청축 제품을 하나 더 구입했어요. 집에서는 아무도 신경쓸 필요가 없어서 ㅋㅋ
    확실히 키보드 치는 기분이 들어서 좋네요.
    타탁타탁타탁...

    저도 예전에는 키보드나 마우스 등 컴퓨터 부품들은 그냥 기본으로 구입하거나 기존에 사용하던거 그대로 사용하곤 했는데..
    맥의 악세사리도 비싸지만 기계식 키보드의 세계도 심오한듯 해요.
    2019.08.31 18:38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