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할인행사를 하길래 뭐 살만한게 없을까 구경하다 요즘 키캡에 관심이 많아 키캡들을 열심히 찾아보았다.

안그래도 키캡을 여러개 구입해서 남아도는데 또 왠 키캡이냐 싶은데 그래도 마음에 드는건 구입해서 사용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건 어쩔 수 없다.

남들이 옷, 음식, 자동차 등 각자의 관심이 있듯 나에게는 이런것들이 관심사인걸...

그나마 키캡은 다른 취미에 비하면 저렴한 취미이다 라며 스스로에게 위안해본다.


알리에서 키캡을 둘러보면 이쁜 키캡들이 너무 많다.

이 중에서 SA 프로파일은 나에게 맞지 않아 제외하고... 너무 고가인것도 제외하고..

고르다 보니 내가 구입할만한 키캡들은 현격히 줄어든다.


국내에서 판매하는 키캡들도 가격이 저렴한것들도 있어 비슷한 키캡이 있다면 알리보다는 국내 쇼핑몰을 이용하는게 여러모로 편리하다. 당연하게도 배송기간도 짧고 품질도 국내제품이 더 나은듯 하다.


이번에 알리에서 구입한 키캡은 검은색과 빨간색, 노란색으로 구성된 독일국기 색상의 키캡이다.


실제 구입한 금액은 할인행사로 현재 판매금액의 반값 정도에 구입했다.



별도의 케이스가 없이 비닐에 포장되어 있다.



레오폴드 FC750 키보드에 장착한 모습이다. 키보드에 잘 어울리는 색상이기는 하다. 그런데 검은색 부분의 키캡은 글씨가 검은색이라 있기는 하지만 거의 알아 볼수가 없다. 가까이 살펴보아야 글자가 겨우 보인다. 윗부분의 키를 자주 사용할일이 없다는것이 다행이긴 하지만 ... 하얀색으로 글씨를 했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다. 그럼 아랫부분 노란색 키부분이 잘 안보이려나.




글자가 정면이 아닌 측면에 인쇄된 측각 형태인데 나는 이전까지 측각이 인쇄가 지워지거나 닳을 염려가 없어 좋을거라고 생각했는데 키보드를 사용할때 측각은 글자가 잘 보이지 않아 꽤 불편하다. 거의 없는것과 다름없을 만큼...

사실 글자를 볼일이 많지 않기는 하지만 그래도 측각 형태의 키캡은 불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