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샤오미 2S 무선 선풍기를 구입하고 너무 마음에 들어 재구입을 하기로 결정했다.

인터넷 서핑 중 샤오미의 선풍기와 기능이나 외형이 거의 비슷하게 생긴 17PIN (17핀) 이라는 무선 선풍기를 지난 주 발견했는데 가격도 샤오미에 비하면 거의 반값에 무선과 BLDC 모터로 미세한 풍량도 가능하다고 하길래 별 고민없이 구입했다. 구입가는 쿠폰 등을 이용해 3만원 중반대에 구입했다.

중국에서 배송이 되는지 물품이 도착하기까지 시간이 꽤 소요되었다. 약 10일 정도 걸린듯 하다.

오늘 도착한 선풍기를 얼른 꺼내보았다. 기존의 샤오미 선풍기와 풍량, 소음, 무선 등 기능이 동일한지 너무 궁금했다. 그리고 혹시 광고에 현혹되어 잘못산건 아닌지 고장이 쉽게 나는건 아닌지 불안했다.



박스는 샤오미 2S 와 거의 비슷하다.



박스 옆면에 상품 정보가 기재되어 있다.



박스를 개봉하니 다행히 파손없이 완충제로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다.



구성품은 샤오미와 동일하게 보인다.



원형 받침대 부분 아래에 제품 상세 정보가 붙어있다.



하판의 미끄럼 방지 패드가 샤오미의 것과는 약간 다르다. 좀 싼티난달까...



조립을 하면서 부품을 하나씩 꺼내보니 선풍기 커버의 마감도 그리 좋지는 않다. 샤오미는 깔끔하던데...

선풍기의 기능과는 아무런 영향이 없을듯 하고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이니 넘어가자..



국내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220V 8자 코드가 포함되어 있다.



왼편 - 17핀 / 오른편 - 샤오미 2S


조립은 워낙 간단하여 1분이면 가능하다. 조립한 후 샤오미의 선풍기와 같이 세워놓아 보았다.

샤오미 2S 가 17 PIN 보다 약간 기둥의 높이가 높다.

기둥의 본체쪽의 스틸 부분도 샤오미는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는 반면 17PIN 의 경우 고정되지 않고 빙빙 돌아간다.

기둥의 색과 재질도 다르고 바닥 하판의 디자인도 약간 다르다.



왼편 - 샤오미 2S / 오른편 - 17핀



위 - 샤오미 2S / 아래 - 17pin


선풍기 커버와 컨트롤 본체도 약간 차이가 난다.



왼편 - 샤오미 2S / 오른편 - 17pin


뒷쪽에서 본 두 기종의 모습이다.

아무래도 샤오미 2S 가 더 고급스러워 보인다.

17PIN 무선 선풍기는 앱을 통한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 그래서 무조건 본체의 버튼만을 사용해야 한다. 그래서인지 버튼이 4개가 있다.

선풍기를 켜보니 소음이나 기능은 샤오미의 선풍기와 거의 동일하다. 조용하고 4단계로 미세한 풍량도 가능하고..

샤오미처럼 100단계 풍량조정은 불가능하지만 1단이나 2단 정도면 거의 소음이 느껴지지 않는다.

17PIN 무선 선풍기는 가격을 생각하면 선풍기로서의 기능에 충실하고 앱을 사용할 수 없다거나 마감의 차이 정도의 단점은 감수할수 있다면 구입할만 할듯 하다.




작동시 소음과 회전 영상을 추가해보았다.

풍량을 4단을 해도 예전에 사용하던 선풍기의 1단보다 조용하다.

사용하면서 작동법이 약간 어려웠다.

아무때나 풍량을 누른다고 풍량이 변하는게 아니었다. 분명 풍량 버튼을 누르고 표시등도 증가하는데 바람은 그대로이다. 

다른 기능을 수행중에 있을때는 전원버튼을 한번 누르고 해당 기능의 버튼을 눌러야 작동한다.

회전도 마찬가지이다. 회전버튼을 계속 누르면 등이 단계별로 늘어나는데 이게 회전각도를 표시하는듯 하다.

전원버튼이 홈 버튼 같은 기능인듯 하다.

설명서를 펼쳐보지도 않고 버려서 내가 이해한게 맞는지 모르겠다.



17PIN 작동 영상 1

SONYLOVE


17PIN 작동 영상 2

SONYLO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