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여름에 WD LIVE TV 를 구입하여 집에 있는 구형 TV에 HDMI 로 연결하여 지나간 드라마나 영화 감상하는데 잘 사용하고 있었다. 그런데 얼마전부터 플레이 후 10분 정도 지나면 WD LIVE TV 가 멈추면서 먹통이 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가끔이 아니라 매번 비슷한 시간이 되면 멈춘다. 설정을 잘못 해놔서 그런건가 싶어서 해상도 변경도 해보고 공장 초기화도 해보고 했지만 멈춤 현상은 나아지지 않았다. 인터넷에 비슷한 문제를 갖고 있는 사람이 있을꺼라 생각해 검색해 보았더니.. 역시나!! 나 말고도 비슷한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들이 있었다.

문제는.. 현재의 펌웨어에 문제가 있는 모양이다. 멈춤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은 이전 버전의 펌웨어로 롤백하는 방법이 있다고 한다. 이전 버전의 펌웨어를 다운 받았다. 그런데 WD LIVE TV 에서는 예전 버전의 펌웨어를 인식하지 못했다. 예전 펌웨어를 인식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사전 작업이 필요하다고 한다.

1. 우선 예전 펌웨어를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는다.

WD LIVE TV 펌웨어 다운로드 사이트  - http://support.wdc.com/KnowledgeBase/answer.aspx?ID=5860

나는 위 홈페이지에서 가운데 스트리밍 플레이어중.. 두번째의 1.16.13 버전의 펌웨어로 돌아가기 위해 다운 받았다.

+ WD 에서 문제를 인식했는지 이젠 아예 펌웨어 롤백 방법을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위에 사이트에서 안내하는 방법대로 하시길..!!

2. 다운 받은 파일의 압축을 푼다.

3. 다운받은 파일 중 'wdtvlivegen3.ver' 파일을 메모장이나 에디터를 이용해 연다.

4. 파일의 내용을 아래의 내용으로 모두 교체한다. 

VERSION='3.02.32' 

LOCATION='wdtvlivegen3.bin' 

PKG_LOCATION='wdtvlivegen3.pkg' 

ROOTFS2='wdtvlivegen3.bi2'

5. 저장 후 USB 에 옮겨 WD LIVE TV 에 연결한다.

6. WD LIVE TV 를 재부팅한다. 

7. NEW FIRMWARE 라는 메뉴가 확대되어 나타난다. 

8. 설치!!

9. WD LIVE TV 의 설정에서 업데이트 알림은 꺼두었다. 켤때마다 자꾸 업데이트 하라고 떠서;;;


펌웨어 롤백 후 이전의 멈춤 현상은 이제 더 이상 나타나지 않는다. 휴

요즘 웬디 제품들이 펌웨어 업데이트 이후에 문제가 많이 생기는 모양이다. 지난번 마이 클라우드도 펌웨어 업데이트 이후에 여러가지 문제점이 발생해서 꽤나 속썩이더니 라이브 티비도 속을 썩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