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의 디자인으로 사용한지 이제 2년이 넘어가고 있다. 그래도 처음 만들때부터 여러부분들을 꽤나 신경써서 한건데 누군가에게는 이 블로그가 보기 불편하고 가독성이 별로 좋지 못한듯 하다.

블로그의 디자인을 바꾸는건 뭐 이미 완성형이라 마음에 들지 않는데가 없어 손댈데가 없는데... 가독성이라도 높여 보겠다고 일단 폰트라도 바꿔보았다.

가독성 향상을 위해 가장 간단한게 폰트 변경이다. 복사하기만 하면 되니.. 이보다 쉬운게 없다.



얼마전 블로그의 게시글에 어느 방문자께서 UI 가 보기 어렵고 가독성 있게 바꾸면 좋겠다는 의견을 주었다..



FONT



웹폰트는 예전에는 사용하기 쉽지 않았고 종류도 다양하지 못해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얼마 되지 않았다. 그러나 요즘엔 무료 폰트 제공 사이트에 손글씨, 명조, 고딕의 다양한 폰트들이 제공되고 있다.

이전에는 구글폰트 중에 사용했었는데 요즘엔 웹폰트도 워낙 다양한 글꼴을 지원하고 있어서 마음에 드는 폰트들을 하나씩 살펴보았다. 한때는 손글씨가 좋아보이기도 해서 손글씨 폰트를 사용해보기도 했는데 아무래도 손글씨는 개인 취향이라 보기 불편한 부분도 있다. 그래서 명조나 바탕체 같은 폰트들도 사용해보았으나 역시 고딕 계열이 웹에서는 보기 편하다.

본고딕은 예전에 사용해본적이 있어서 이번에는 고딕중에 다른 종류를 골라보았다. 정선체? 라고 하던데..

이제까지 사용해본 고딕중에는 이 글꼴이 읽기에 좀 더 편안하게 느껴진다. 글자 간격도 적당히 넓고 반듯한 정자체여서 보기에도 나쁘지 않고 디자인적으로도 마음에 든다. 게다가 영문도 내가 좋아하는 형태이다.

의견을 주신분 덕분에 폰트를 변경하게 되었으니 감사할 따름이다.

이번 글꼴은 얼마나 오래 사용하게 될지 모르겠다. 내가 좋아하는 취향이 모두의 마음에 들수는 없지만 이전보다는 좀 더 가독성이 향상되었기를 바라고 당분간 이대로 유지하려고 한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