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킥스타터의 ZNAPS 에서 아이폰, 아이패드용 마그네틱 연결 단자를 보고 너무 신기해 갖고 싶었는데 이제 겨울이 다 되도록 아직 소식이 없다. 아무래도 내년이나 되어야 받아볼 수 있을꺼 같다. (+ 최근 돌아가는 꼬라지가 내년 봄이 되어도 ZNAPS의 라이트닝 커넥터는 받기 어려울거 같다. 벌써 시작한지 6개월도 넘었고 2015년11월 발송 예정이었는데 이미 3달이나 지난 시점에 아직까지 실물 사진조차 보여주지 않고 자꾸 연기하는걸 보면 먹튀일거 같은 의심도 든다. 이미 유사한 제품들이 시중에 판을 치고 있고 이제는 애플에서 라이트닝 방식을 바꿀지도 모른다고 하는 마당에 정말 만들고 있는거라면 답답하고 한심하다. 올해 3월이 되어도 받을수나 있을지 기약도 없다. ㅠ.ㅠ) 그래서 이젠 ZNAPS 의 제품은 포기하고 있었는데 11월 초 알리에서 WSKEN라는 브랜드의 마그네틱 케이블을 판매하는걸 발견했다. 안드로이드용 마이크로 5핀용은 몇달전부터 판매되고 있었던 모양인데 이번에 아이폰용 라이트닝 케이블을 새로 출시한 모양이다. WSKEN 말고도 여러 브랜드에서 비슷한 마그네틱 케이블을 판매하고 있더군. 판매중인 제품들을 살펴보니 몇가지 차이가 있는데 어떤 제품은 디자인은 좋은데 다른 제품에 비해 크기가 작아 마그네틱 자석의 성능이 의심스러운 제품도 있고, 충전만 되고 데이터 싱크가 되지 않는 상품도 있었다. 그래서 조금 커서 이쁘지 않더라도 큰게 더 자력이 세서 제 역할을 할거 같아 WSKEN 의 제품을 선택했다. 가격은 다 비슷비슷했다. 개당 10-15$ 정도에 판매되고 있다.

구입한지 20일만에 드디어 구입했던 제품이 도착했다. 알리에서의 쇼핑은 인내심이 없이는 너무 힘들다. 배송기간이 한달은 기본이니.. 그래도 이번엔 20일만에 왔으니 다행이라 해야할거 같다.

택배는 항상 기분이 좋다. ^_^;

배송된 WSKEN 의 마그네틱 케이블은 3개이다. 원래는 다른 색상의 제품으로 2개를 구입했는데 내가 선택한 색상의 제품을 받으려면 한달은 더 기다려야 한다고 하면서 대신 실버 색상으로 3개를 보내준다길래 OK 했다.

드디어 박스 개봉 박두!!

박스에는 케이블 1개와 연결 단자 2개, 그리고 간단한 설명서가 들어있다. 안드로이드용은 연결단자를 뺄 수 있는 집게 같은게 있던데 아이폰용에는 없다. 조금 아쉽긴 하지만.. 칼날 같은 뾰족한 것을 끼워 빼면 되긴 하니 .. 없어도 큰 불편은 없다. 뺼일이 많지 않을꺼 같기도 하고..

연결단자와 케이블.. 연결단자는 한쪽은 사진과 같이 연결부위가 있는 부분이고 다른 한쪽은 아무런 기능이 없는 민무늬이다. -.-;

한쪽만 제기능을 하니 위 아래 잘 확인해서 꼽아야 한다.

아이폰에 연결단자를 꼽은 상태이다.

케이블 타이가 꽤 그럴싸 한게 왠지 신경쓴 티가 난다.

연결단자와 아이폰을 연결할때는 사진과 같은 방향으로 연결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화면과 연결부위가 같을꺼 같았는데 반대로이다. 반대로 연결하면 충전이 안된다. 주의해서 연결하도록 한다. 뭐 안되면 다시 뽑아서 꼽으면 되긴 하지만;;;

케이블은 위 아래 아무렇게나 연결해도 충전된다. 자력이 굉장히 세서 근처에 다가가면 촥 달라붙는다. 너무 기분이 좋게.. 맥 세이프 비슷한 느낌의 자력이 느껴진다.

이 마그네틱 케이블을 구입하면서 혹시나 데이터 연결은 되지 않으면 어쩌나 걱정을 많이 했다. 데이터 전송이 안되더라도 충전만이라도 되어도 괜찮다라고 위안하고 있었는데 연결해보니 다행히 데이터 동기화도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아이패드 미니(아미레)에도 연결해 보았다. 역시 충전도 잘 되고 데이터 동기화도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아이폰을 연결한채로 들어보았는데 아이폰 정도는 잘 안떨어진다.

아미레를 케이블만 잡고 들어보았다. 자력이 어느정도인지 보려고.. 자력이 세서 버티기는 하는데 패드용 연결단자가 꼽히는 부분이 기울어져 있어서 연결단자가 통채로 금방 빠질꺼 같다. 패드용으로 막 쓰기엔 좀 위험할꺼 같고 조심히만 사용한다면 나쁘지는 않을꺼 같다.

+ 패드에서는 충전이 엄청 느리다.. -.,-;

차에서 아이패드를 네비로 사용하면서 충전하기 번거로웠는데 차에도 하나 갖다 놓으면 너무 편할꺼 같다.

+ 차에 케이블을 갖다 놓고 이번에 써보았는데 훌륭하군..ㅋㅋ

이제 ZNAPS 의 마그네틱 케이블을 목빠지게 기다리지 않아도 될꺼 같다. 왠지 이것만으로도 충분할거 같다.

다시는 킥스타터 하나봐라..-.,-

아이폰 마그네틱 케이블 사용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찍어보았다. 자석 세기는 이 정도면 충분해 보인다. 인식하기만 하면 잘 되긴 하는데 아이튠즈가 켜진 상태로 연결하면 처음엔 좀 오락가락하기도 한다.

+ 그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가장 큰 단점은 아이폰은 연결하면 바로 인식하는데 아이패드의 경우 액정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연결해야 충전도 되고 인식도 한다. 액정이 켜져있는 상태에서 연결하면 아무런 반응이 없다.;;

구입처: http://www.aliexpress.com/item/Original-WSKEN-Universal-Smart-Metal-Lighting-Magnetic-USB-Data-Charger-Cable-For-iphone-5S-6-6S/32528657744.html

꽈당녀라던데..아프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