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사용자들은 보통 매직마우스보다 트랙패드가 훨씬 유용하다고 한다.

나도 일반적인 웹서핑이나 사무적인 컴퓨터 사용환경에서는 트랙패드가 확실히 편하다.





뭐 그렇다고 매직마우스가 못쓸 정도로 불편하지는 않다. 매직마우스도 터치나 휠터치, 뒤로가기 제스쳐들이 가능해서 크게 불편하지는 않다.

매직 마우스가 불편하다고 하는 분들이 종종 있던데 개인적으로는 매직마우스를 불편하게 느끼는건 마우스를 잡는 방법이 기존 마우스 잡듯이 매직마우스를 사용하다보니 무겁고 힘들게 느끼는걸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매직 마우스도 좋긴 하지만 트랙패드가 확실히 편하긴 하다.

인터넷에 보면 가끔 트랙패드 사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기도 하다. 좀 특이하다고 느낀 경우도 많다. 아마 다른 사람들은 내가 좀 이상하게 사용하는거라고 할지도 모르겠다.

트랙패드 사용법에 정석은 없다. 각자 자신만의 트랙패드 사용방법이 있고.. 자신에게 편하고 익숙한 방법으로 사용하면 된다.


오랫동안 트랙패드에 익숙해져서인지 트랙패드는 거의 나와 한몸이나 다름없이 움직인다. ㅋㅋ

그럼 트랙패드를 사용하는 모습을 한번 보자!!


트랙패드 영상


영상에서는 실제 웹서핑을 하는 모습을 녹화하였다.

클릭, 휠, 뒤로가기, 우클릭, 드래그... 등 실제 트랙패드를 사용하는 모습을 그대로이다.

맥의 설정은 클릭은 터치로, 우클릭은 두손가락, 세손가락은 드래그로 되어있다.

역시 남이 보기엔 불편해 보이려나.. ㅎㅎ


댓글
  • 프로필사진 통로- 저도 트랙패트(밖에 없지만요, 맥북이라) 엄청 잘 쓰고 있어요. 다른 노트북 (마우스 없이) 쓰다가 두 달 만에 트랙패드 쓰니 정말 날아가는 기분이랄까요 ㅎㅎ 처음엔 트랙패트의 정확하고 빠른 속도를 따라갈 수 없을 정도였어요. 2019.10.04 05:10 신고
  • 프로필사진 SONYLOVE 맥북의 트랙패도도 매직트랙패드와 기능은 같을거에요.
    일단 트랙패드에 빠지면 헤어나오기가 쉽지 않죠. ㅎㅎ
    너무 편해서 마우스는 생각 안난다는..
    2019.10.05 11:26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