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낙 여성 보컬을 선호하는 취향이라 예전부터 구입한 대부분의 음반은 여성 음반들이다. 남성음반은 유명해도 그리 끌리지는 않는다. 가요뿐만 아니라 팝송도 마찬가지이다. 하물며 목소리가 전혀 포함되지 않은 클래식 연주 조차도 여성 연주자 선호 현상을 보이기까지 한다. ㅋㅋ
여성 보컬이 포함된 음반중에서도 악기보다는 본연의 목소리가 잘 표현된 음반을 좋아한다. 최근에는 그런 음반들의 발매가 많지 않아 예전에 비해 구입을 많이 하지는 않는편이다. 평소 좋아하는 보컬의 음반만 선택적으로 구입하고는 한다.
얼마전 LP 를 구입하면서 쿠폰을 활용하기 위해 구매금액을 맞추려고 하다보니 CD 음반을 하나 더 구입해야 했다. 장바구니에 평소에 관심있는 음반을 담아두고 살까 말까 고민하던 음반을 하나 골랐다.
바로 이 음반이다. 허회경의 최근 발매된 음반...
허회경의 음악에서는 목소리가 도드라져 잘 들리고 목소리를 강조하는 듯하다. 그래서 더 좋아한다. 물론 목소리와 더불어 음악도 좋아야 시너지를 얻을 수 있는것이긴 하다.
요즘같이 싱글 앨범이 난무하는 음악계에서 좋은 보컬이나 음악을 찾는게 더 어려운데 허회경은 그 중에 내가 좋아하는 일부중에 하나이고 좋은 노래로 오랫동안 사랑받기를 바란다. 그리고 앞으로도 좋은 노래 많이 불러주길...